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의 'Ice Cream' 뮤직비디오가 6억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통산 10번째 6억뷰 영상이자 이는 K팝 걸그룹 최다 기록이다.

22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Ice Cream'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8시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6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해 8월 28일 공개된 지 약 320일 만.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사랑 속 6억뷰 달성까지 1년이 채 걸리지 않았다.

‘Ice Cream’은 블랙핑크가 세계적인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한 곡이다. 블랙핑크가 처음 시도했던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인데다 심플한 리듬과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이어서 더욱 주목받았다.

이 노래는 발매 당시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 13위에 오르며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다. 아울러 8주 연속 빌보드 핫100 차트인에 성공하며 블랙핑크의 글로벌 영향력을 증명했다. 펜데믹 상황을 맞아 별다른 활동 없이, 오직 음악과 뮤직비디오만으로 이뤄낸 성과였다.

유튜브에서 블랙핑크의 억대뷰 영상은 총 29편에 이른다. 16억뷰 이상의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Kill This Love’ (13억뷰), ‘붐바야’ (12억뷰), ‘마지막처럼’ (10억뷰), ‘How You Like That’ (9억뷰) 등이 각종 신기록을 갈아치우는 동안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6320만명을 돌파했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