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임영웅./


가수 임영웅이 가온차트에서 진행된 28주차 소셜 차트에서 3위를 차지했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서 운영하는 '가온차트'에는 지난 4일 부터 10일까지 진행된 28주차 '소셜 차트' 순위가 공개됐다. 임영웅은 해당 차트에서 3위에 랭크됐다.

소셜차트는 유튜브, 틱톡, 브이라이브, 뮤빗, 마이셀럽스 소셜지수를 통합해 산출하는 소셜미디어 인기도 종합차트다. SNS 상에서의 아티스트의 인기도를 가늠할 수 있는 가장 종합적인 지수다.

임영웅은 글로벌 톱 그룹인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BLACKPINK)와 나란히 톱3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임영웅은 국내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가수로써는 1위에 오른 셈.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전 세계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트로트 가수로는 엄청난 쾌거를 거둔 것이다.
임영웅, '가온차트' 28주차 소셜차트 3위…독보적 '솔로 가수'
이번 임영웅의 성적은 27주차 때와 같은 수치다. 28주 차에는 임영웅의 뒤를 이어 김호중이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임영웅의 SNS 인기 열풍은 우연이 아니다.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은 15일 총 조회수 9억2000만뷰를 넘어섰다. 지난 6일 해당 채널의 조회수가 9억 1000만뷰를 기록한 것을 고려하면 열흘도 안돼서 1000만 뷰를 추가한 것이다. 또한 해당 채널은 지난 30일 9억뷰를 달성해 1주일 만에 1000만뷰를 추가하기도 했다. 이 추세가 계속 된다면 3분기 안에 10억뷰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2011년 12월 2일 개설한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1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이 채널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이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된다. 임영웅은 해당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임영웅의 유튜브 채널에는 1000만뷰가 넘은 영상이 총 14곡이 있다.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가는 또 다른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1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은 두 번째 실버버튼을 인증하며 또 한번 놀라움을 안겼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