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디스크어워즈, 오늘(9일) 음원 부문 방송
35회 골든디스크 디지털 음원 트로피 주인공은?
아이유·ITZY 등 '골든디스크' 라인업
이민호, 시상자로 참석
'2020 골든디스크 어워즈' 포스터 / 사진제공=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2020 골든디스크 어워즈' 포스터 / 사진제공=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가 전 세계 음악팬들과 함께할 준비를 마쳤다.

9일 열리는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에선 올해의 노래를 뽑는 디지털 음원 부문 수상자가 공개된다. 지난 1년간 가요계에서 사랑받은 노래들을 결산하는 자리다.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안전 수칙을 준수했으며, 사전 녹화 시스템을 활용했다.

MC는 이승기와 박소담이 맡는다. 두 사람 모두 전년도 시상식에서 환상의 호흡을 자랑한 바 있어, 올해도 탁월한 진행을 보여줄 전망이다. 이승기는 퍼포머로도 참여, 시상식을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가수 라인업은 ITZY·노을·뉴이스트·더보이즈·마마무·몬스타엑스·아이유·오마이걸·이달의 소녀·임영웅·창모 등 11팀이다. 연말 시상식에서 보지 못한 반가운 얼굴도 만날 수 있다. 지난해 '더 킹 : 영원의 군주'로 한류스타의 저력을 입증한 이민호가 애플TV '파친코' 촬영으로 바쁜 와중에도 영예의 대상 시상자로 나서 가수들을 축하한다.

디지털 음원 본상 심사 대상은 2019년 11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발매한 음원이다. 전년도 심사 집계 마감 기간에 맞물려 평가에서 배제된 노래들도 포함된다. 정량평가를 통해 선정된 후보 가운데, 골든디스크어워즈 집행위원회와 음원 유통사 관계자·방송사 음악 프로그램 PD·평론가·가요 기자 등 50인으로 구성된 전문가 평가단이 심사를 진행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는 9일, 10일에 JTBC JTBC2 JTBC4채널에서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