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관왕 영예 '기쁨'
NCT파워 증명
"23명 다같이, 뜻깊다"
NCT /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 /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NCT가 '2020 Asia Artist Awards'(이하 '2020 AAA')에서 올해의 앨범 상을 비롯해 총 4관왕을 차지하는 기쁨을 누렸다.

NCT는 28일 온라인 중계된 '2020 AAA'에서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앨범 상을 수상했으며, NCT 127이 베스트 아티스트 상을, NCT DREAM이 Emotive(이모티브) 상, WayV가 아시아 셀러브리티 상을 수상하는 등 총 4관왕에 올라 NCT 파워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특히, 올해의 앨범 상은 다채로운 음악적 도전으로 명반을 탄생시킨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정규 2집 Pt.1을 통해 23명 멤버의 다양한 조합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선보이며 발매 일주일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NCT가 대상의 주인공이 되어 의미를 더한다.

이에 NCT는 "23명이 다 같이 큰 상을 받아서 이 자리가 더욱 뜻깊고 의미 있다. 옆에서 응원해주신 팬 여러분께 고맙고, 덕분에 큰 상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2021년에도 열심히 활동해서 멋있는 모습 많이 보여드릴 테니 기대 많이 해달라.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NCT 127은 올 한해 K-POP 성장에 크게 기여한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아티스트’ 상을, NCT DREAM은 노래를 통해 대중에게 진한 감동과 공감을 선사한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Emotive’ 상을, WayV는 아시아 팬들에게 폭넓게 사랑받은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아시아 셀러브리티’ 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날 NCT는 인트로부터 'From Home'(프롬 홈), 'Work It'(워크 잇), '90's Love'(나인티스 러브), 'Make A Wish'(메이크 어 위시), 23명 멤버가 함께 등장한 아웃트로 무대까지, 다채로운 멤버 조합을 만날 수 있는 풍성한 스테이지를 선사, 유니크한 음악 색깔과 극강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무대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NCT는 올해 23명 멤버가 모두 참여한 정규 2집 앨범을 발표,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며 한층 성장한 위상을 입증함은 물론, NCT 127, NCT DREAM, WayV 등 각 팀들도 활발한 활약을 펼치며 글로벌 대세다운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를 모은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