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원호 / 사진제공=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가수 원호 / 사진제공=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에서 솔로로 전향한 원호가 데뷔 앨범으로 빌보드 차트에 진입했다.

15일 미국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원호의 데뷔앨범 '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Love Synonym #1 : Right for Me)'의 타이틀곡 '오픈 마인드(Open Mind)'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4위를 차지했다. 앨범도 빌보드 앨범 차트 9위에 올랐다.

더불어 이번 데뷔 앨범은 빌보드 히트시커스 차트를 비롯해 빌보드 앨범 세일즈 차트,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빌보드 커렌트 앨범 세일즈 차트까지 미국 빌보드의 6개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 대세임을 입증했다.

앞서 원호는 '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앨범 차트 1위 기록을 세웠고 아이튠즈 톱 K팝 차트에서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전 세계 20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 외에도 대만, 일본, 홍콩 등 10개 지역에서는 TOP3에 안착하며 원호를 향한 현지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가수 원호 / 사진제공=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가수 원호 / 사진제공=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선공개곡 'Losing You'는 해외 16개 지역 아이튠즈 K-POP 송 차트 1위에 이어 아이튠즈 월드 와이트 송 차트 20위, 미국 아이튠즈 톱 싱글 차트 16위를 차지하는 등 북미에서 큰 관심을 받았으며, 지난 9일에는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바이럴 50 차트에서 3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았다.

원호의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팬들을 매료시키며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