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기 사망 사고' 알렉 볼드윈, 재판 안 간다…과실치사 기소 취하[TEN할리우드]
촬영장에서 발생한 총기 사고로 과실치사 혐의를 받는 할리우드 배우 알렉 볼드윈이 혐의를 벗는다.

20일(현지 시각) 미국 매체 데드라인, 버라이어티 등에 따르면 알렉 볼드윈은 오는 5월 3일 법정에 출두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해당 기소가 취하돼 재판받지 않게 됐다. 소식통에 따르면 알렉 볼드윈의 변호사들은 최근 검찰에 기소 취하 결정에 영향을 미친 증거를 제시했다.

알렉 볼드윈은 2021년 10월 뉴멕시코에 위치한 영화 '러스트' 촬영 세트장에서 리허설 도중 권총을 쏘는 장면을 연습했다. 알렉 볼드윈이 든 권총에서 공포탄이 아닌 실탄이 발사되면서 맞은편에 있던 할리나 허친스 촬영 감독이 가슴에 총탄을 맞고 사망했다.

뉴멕시코주 검찰은 지난해 1월 알렉 볼드윈과 무기류 소품 관리자인 해나 쿠티에레즈 리드를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했다. 알렉 볼드윈은 리드가 소품용 총에 실탄이 장전된 것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았으며, 조감독인 데이브 홀스가 자신에게 문제의 총이 공포탄이라고 말해 사고가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알렉 볼드윈의 변호사들은 발표한 성명을 통해 결과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변호사 측은 "알렉 볼드윈에 대한 사건을 기각하기로 결정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 비극적인 사고의 사실과 상황에 대한 적절한 조사를 권장한다"라고 말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