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킬링 로맨스' 조나단 역 이선균 인터뷰
이선균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이선균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선균이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호흡을 맞춘 아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이선균은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킬링 로맨스'(감독 이원석)에 관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킬링 로맨스'는 섬나라 재벌 조나단(이선균 역)과 운명적 사랑에 빠져 돌연 은퇴를 선언한 톱스타 여래(이하늬 역)가 팬클럽 3기 출신 사수생 범우(공명 역)를 만나 기상천외한 컴백 작전을 모의하게 되는 이야기다.

극 중 이선균은 조나단 나를 연기한다. 조나단 나는 광기와 집착의 아이콘으로 콸라섬에서 여래와의 운명적인 만남으로 사랑에 빠진다.

이선균은 '킬링 로맨스'를 통해 데뷔 이래 가장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그는 자기애로 똘똘 뭉친 광기와 집착의 아이콘 조나단 나(JOHN NA)로 변신, 헤어스타일부터 가짜 콧수염, 화려한 패턴의 트레이닝복을 소화했다.
이선균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이선균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이날 이선균은 갑자기 라이벌이 된 장항준 감독에 이어 아이유에 관해 이야기했다. 그는 '나의 아저씨'로 호흡을 맞춘 아이유가 출연하는 '드림'과 경쟁한다. 이선균은 "저는 이병헌 감독님의 영화를 좋아한다. 이번에 '드림' VIP 시사회를 초대해줘서 가려고 한다. 보고 올 것"이라면서 "뒤풀이 가서 거품 가득한 맥주 한 잔 주고 가야지"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최근 '나의 아저씨'에 등장한 이선균이 맥주 따라 주는 짤이 재평가되고 있다. 이에 대해 이선균은 "그렇게 따라주는 게 맞는다고 하더라. 거품 나오는 캔 맥주가 있던데 그거 진짜 광고 찍고 싶더라. 왜 한국에는 안 오지?"라고 말해 폭소케 했다.

이원석 감독은 '나의 아저씨' 속 이선균의 이미지를 깨보고 싶은 마음으로 캐스팅했다고. 이선균은 "그 형은 최근에 '나의 아저씨'를 봤다. 집중해서 보려고 하는데 자꾸 잇몸 약 광고가 나온다고 하더라. 뒤늦게 '나의 아저씨'를 보고 SNS에 올렸더라. 그래서 무슨 뒷북이냐고 했다. 'JONN NA'에 집중하라고 했다"라고 말했다.

이선균은 "믿을 건 나밖에 없었다. 하늬는 책임 져줄 게 아니지 않나. 조나단은 뭘 해도 되는 캐릭터지 않나. 이번엔 오롯이 캐릭터만 생각했다. 되게 즐거웠다. 과감해졌다. 오픈 마인드로 보면 빠져들게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킬링 로맨스'에서 이하늬가 직접 부른 '여래이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선균은 "일대 다로 싸우는 느낌으로 했다. 모니카 씨가 안무를 해줬다. 정말 그분이 거기에 나올 때 하늬랑 '우리 둘이 우리 뭘 잘못한 거 없지?'라고 했다. 화려하게 춰야 하는 건 아니었다. 저는 그냥 제 느낌대로 하는 거에 집중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선균은 '여래이즘' 뮤직비디오에도 참여했다. 그는 "하늬가 기획했다. 생각보다 퀄리티가 높긴 하더라. 저도 '행복'을 만들어야 하나 싶다"라고 했다.

한편 이선균이 출연한 '킬링 로맨스'는 오는 14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