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우석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변우석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변우석이 영화 '소울메이트'에서 호흡을 맞춘 김다미, 전소니에 대해 언급했다.

3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소울메이트'(감독 민용근)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김다미, 전소니, 변우석, 민용근 감독이 참석했다.

'소울메이트'는 첫 만남부터 서로를 알아본 두 친구 미소(김다미 역)와 하은(전소니 역) 그리고 진우(변우석 역)가 기쁨, 슬픔, 설렘, 그리움까지 모든 것을 함께 한 이야기. 중국 영화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를 리메이크한 작품.

극 중 변우석은 거짓 없이 순수한 매력을 지닌 진우로 분했다. 극 중 오랜 시간 동안 미소와 하은의 곁을 묵묵히 지키며 이들의 이별과 만남을 함께하는 인물.

이날 변우석은 "(현장에서) 막내였다. 서로 재밌게 놀다가도 실수하면 재밌게 형제처럼 이야기하고 그러면서 셋이서 재밌게 촬영했다"고 말했다. 이어 "배우들의 이미지 잡혀있지 않았다. 작품을 봤을 때 '좋은 작품에 폐를 끼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변우석은 "다미 씨는 현장에 있을 때 저를 조금 더 편하게 해주려고 노력해줬다. 현장에 더 물들일 수 있게 도와줬다. 소니 씨는 먼저 다가와 줬다. 전화해서 '이야기할까?'라면서 선뜻 다가와 줘서 편하게 저를 도와줬다. 현장에서도 확실히 스크린 선배님이셨다. 우라는 캐릭터가 이야기 한 것처럼 미묘한 느낌의 표현을 해야 해서 힘들 때 의견을 여쭤봤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소울메이트'는 오는 3월 15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