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무열-서강준./ 사진제공=디즈니 플러스, 영진위
배우 김무열-서강준./ 사진제공=디즈니 플러스, 영진위
배우 김무열이 군복무중인 서강준을 응원했다.

16일 오전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그리드'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배우 김아중, 김무열, 김성균, 이시영과 리건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리건 감독은 군복무중인 서강준을 대신해 캐릭터를 설명했다. 그는 "서강준은 극 중 유령 집요하게 추적하는 그리드 관리국 직원 김새하를 맡았다. 다른 사람들은 모르지만 김새하는 유령을 잡겠다는 일념 하나로 입사했다. 또한 사건의 시작이 되는 편의점 살인사건 최초 목격자이자 신고자다. 형사 새벽(김아중)과 만나 어떻게 될 지는 작품을 통해 확인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서강준이 영상을 통해 깜짝 등장해 캐릭터를 다시 한 번 설명했다. 아울러 "김아중과의 공조를 기대해 달라"며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김무열은 서강준의 영상이 나가는 동안 "강준아"를 외치며 애틋함을 보였다. 그는 영상이 끝난 후 "지금쯤 강준이가 점심시간이 언제일까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보고 싶다. 강준아. 건강하게 무사히 돌아와라. 파이팅"이라고 응원했다.

'그리드'는 태양풍으로부터 인류를 구원한 방어막 '그리드'를 탄생시킨 채 사라진 미지의 존재 '유령'이 24년 만에 살인마의 공범으로 다시 나타난 후, 저마다의 목적을 위해 그를 쫓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다. 오늘 첫 공개 된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