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청룡영화상, '윤희에게' 임대형 감독상
사진=제41회 청룡영화상 SBS 생중계 캡처
사진=제41회 청룡영화상 SBS 생중계 캡처
영화 '윤희에게'의 임대형 감독이 제41회 청룡영화상 감독상을 수상했다.

9일 오후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제41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열렸다. 배우 김혜수와 유연석이 사회를 맡았으며, SBS와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됐다.

임 감독은 "전혀 예상 못해서 얼떨떨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시간과 노동력을 제공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감사할 분들이 너무 많다. 배급사와 제작사 대표님들과 스태프들 감사드리고 일본의 스태프들에게도 멀리서나마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영화 주연 배우들을 향해 "김희애 선배님이 아니었다면 이 영화를 시작도 못했을 것 같다. 영화의 소중한 길잡이가 돼준 김소혜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임 감독은 "'윤희에게'는 퀴어영화다. 당연한 사실을 말씀드리는 이유는 방송을 보실 분들 중 이 영화가 어떤 영화인지 잘 모르는 분들도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한 "LGBT 콘텐츠가 자연스러운 시대다. 앞으로 더 좋은 영화 찍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감독상 후보에는 양우석('강철비2: 정상회담'), 연상호('반도'), 우민호('남산의 부장들'), 임대형('윤희에게'), 홍원찬('다만 악에서 구하소서')가 올랐다.

제41회 청룡영화상 후보자(작)는 2019년 10월 11일부터 2020년 10월 29일까지 극장에 개봉한 174편의 한국영화를 대상으로 한국영화기자협회회원, 평론가, 영화 제작자 및 배급사, 영화 배우 소속의 매니지먼트사 등 200여명의 영화 관계자 설문을 거쳐 선정됐다. 당초 지난해 말 시상식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예년보다 늦게 열렸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