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영화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
24일 개봉 확정, 오늘(18일) 예매 시작
김호중, 첫 팬미팅 실황 담은 영화
'그대, 고맙소' 29일 개봉
새 보이 그룹 P1Harmony(피원하모니) 영화도 개봉
영화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 ''그대, 고맙소: 김호중 생애 첫 팬미팅 무비' 포스터./ 사진제공=CGV ICECON, ScreenX
영화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 ''그대, 고맙소: 김호중 생애 첫 팬미팅 무비' 포스터./ 사진제공=CGV ICECON, ScreenX
세계적인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절정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트바로티' 김호중, 그리고 이제 막 가요계에 뛰어든 신인 그룹 피원하모니까지, K팝 스타들을 영화관 대형 스크린에서 만나게 됐다.

이른바 '방탄소년단 영화'로 불리는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가 오는 24일 개봉을 확정, 18일 국내 예매를 시작했다. 2년 전 처음 선보인 '번 더 스테이지 더 무비' 이후 벌써 네 번째로 극장에 걸리는 영화다.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개봉일을 한차례 연기한 끝에 드디어 관객을 만나게 됐다.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는 한국 가수 최초 웸블리 스타디움 단독 공연부터 빌보드 월간 박스스코어 1위까지, 뜨거웠던 스타디움 투어의 대장정 속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무대 뒤 인간적 면모와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감성 다큐멘터리다.

영화는 로스앤젤레스부터 시카고, 뉴욕, 상파울루, 런던, 파리, 오사카, 시즈오카, 리야드를 거쳐 서울까지, 총 10개 도시에서 열린 방탄소년단의 스타디움 투어 'LOVE YOURSELF: SPEAK YOURSELF'를 따라간다. 독보적인 음악과 퍼포먼스로 무장한 방탄소년단은 무대 위에서 그 누구보다 열정적이다. 전세계 팬들은 뜨거운 환호로 화답한다.

무엇보다 무대 뒷 이야기는 짙은 여운을 남긴다. 방탄소년단 멤버 김남준, 김석진, 민윤기, 정호석, 박지민, 김태형, 전정국은 공연이 끝난 무대 뒤에서 각자 '페르소나'의 변화에 대해,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들려준 적 없던 내면에 담아둔 진솔한 이야기를 전한다.
방탄소년단 영화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
방탄소년단 영화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는 24일 CGV에서 국내 단독 개봉한다. 앞서 개봉 된 '방탄소년단 영화'들은 평균 33만 명을 동원하며 다큐멘터리 무비로는 이례적인 기록을 남긴 바 있다. 동시기 개봉되는 신민아-이유영 주연 영화 '디바'와 장혁 주연 액션 영화 '검객'과 맞붙어 어떤 기록을 달성할 지 기대가 모아진다.

최근 군입대한 김호중의 첫 팬미팅 실황을 담은 영화 '그대, 고맙소 : 김호중 생애 첫 팬미팅 무비'(이하 '그대 고맙소')도 오는 29일 개봉한다.

'그대, 고맙소'는 CGV의 다면상영특별관인 스크린X 오리지널 작품으로 기획단계부터 공을 들여 제작됐다. 정면과 좌우 벽면까지 270도로 확장된 3면을 스크린으로 활용해 기존 영화관에서 볼 수 없던 공간감과 현장의 생생함을 그대로 전할 예정이다.

스태프들은 지난 8월, 3일간 진행된 팬미팅 '우리家 처음으로' 전회차를 모두 촬영하고, 그 중 베스트 무대만을 엄선해 영화에 담았다.

또한 팬들의 응원영상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8일까지 진행됐던 공모 이벤트로 확보한 응원영상 장면은 팬미팅 무비의 다양한 개봉 포맷 중에서도 스크린X에서만 공개되는데, '팬들과 함께 완성하는 김호중의 생애 첫 팬미팅 무비'로 의미를 더한다.

특히 '그대, 고맙소'는 스크린X 제작을 위해 팬미팅 무비 전체가 8K로 촬영됐다. 2K와 4K로 촬영되는 일반 영화나 팬미팅 현장중계보다 더 풍부한 화면을 담아내는 고화질 촬영 기법이다. 관람석 좌우 270도로 펼쳐지는 스크린X 3면에 연출되는 '그대, 고맙소'는 단순한 관람이 아닌 체감할 영화로 팬들의 기대심리를 자극한다.

앞서 지난 16일에는 '그대, 고맙소'의 예고편이 공개 됐다. 예고편은 나지막한 목소리로 팬미팅까지 남은 날짜를 세는 김호중의 모습으로 시작 된다. 무대를 준비하며 머리를 매만지는 중에도 팬들이 남기는 메시지를 확인하느라 정신이 팔린 모습에서 남다른 팬사랑이 느껴진다.
 '그대, 고맙소: 김호중 생애 첫 팬미팅 무비' 한장면./
'그대, 고맙소: 김호중 생애 첫 팬미팅 무비' 한장면./
무대 옆 벽에 기대어 마이크를 두 손으로 감싸 쥐고 있는 장면에서는 팬들을 만나기 전 김호중의 설렘이 느껴진다. 예고편은 벅차 오르는 감정을 추스르며 정성을 다해 부른 '고맙소'로 끝을 맺는다. 팬미팅 현장의 열기와 감동까지 생생하게 담아낸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그대, 고맙소 : 김호중 생애 첫 팬미팅 무비'에 대한 기대가 점점 고조되고 있다.

김호중은 군입대로 당분간 공식 활동을 못한다. 수많은 김호중의 팬들이 자신이 애정하는 스타를 보지 못하는 아쉬움을 극장을 찾아 달랠 지 관심이 모아진다. 과연 얼마나 많은 팬들이 이 영화를 볼 지 영화계도 주목하고 있다. '그대, 고맙소 : 김호중 생애 첫 팬미팅 무비'는 29일 전국 52개 스크린X 상영관 및 2D 일반상영관 등 다양한 포맷으로 CGV에서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FNC엔터테인먼트의 새 보이 그룹 P1Harmony(피원하모니)도 스크린에 등장한다. 데뷔와 동시에 세계관을 담은 영화 '피원에이치: 새로운 세계의 시작'이 오는 10월 8일 극장에서 개봉한다. 정진영·정해인, 유재석 등 톱스타들이 총출동해 화제가 됐다.
 '피원에이치: 새로운 세계의 시작' 메인 예고편./ 사진제공=FNC
'피원에이치: 새로운 세계의 시작' 메인 예고편./ 사진제공=FNC
이 영화는 일반 상업영화들처럼 언론배급시사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메이저 투자배급사인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참여했다.

올해 추석 극장가에선 '디바' '검객' '담보' '돌멩이' '국제수사'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개봉해 관객을 만난다. 극장까지 진출한 K팝 스타들의 영화가 얼마나 많은 관심을 받게 될 지 영화계도 주목하고 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