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박스오피스 5000만불
미국 126개관 개봉 확정
북미 59개 상영관에서 IMAX 상영
영화 '반도' 북미 포스터./ 사진제공=NEW
영화 '반도' 북미 포스터./ 사진제공=NEW


영화 '반도'가 미국에서 개봉한다.

전 세계 박스오피스 5천만불(USD)을 돌파하며 흥행 세계 일주를 이어가고 있는 '반도'가 오는 8월 21일 미국에서 와이드 개봉을 확정 했다.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반도'는 지난 7일 캐나다에서 한국 영화 사상 역대급 규모로 개봉해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미국 보스턴, 시카고, 라스베이거스, 덴버, 달라스, 휴스톤, 엘 파소 등 주요 도시 126개관 와이드 개봉을 확정 지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팬데믹 상황에서도 '부산행'(109개관) 이상의 규모로 개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생생하게 전달해 아시아 국가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IMAX, 4DX, ScreenX 등 다양한 특수관 포맷으로도 개봉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북미 59개(미국 35, 캐나다 24) 상영관에서 IMAX 포맷으로 선보인다. 이는 IMAX의 본고장에서 개봉한 역대 한국 영화 중 최대 규모다. 개봉 전 영화를 미리 본 미국 매체와 관객들은 "액션 시퀀스와 카체이싱 장면은 아드레날린을 폭발하게 만들었다"(Bloody Disgusting_Meagan Navarro), "정석 일행이 폐허가 된 땅으로 들어가는 장면은 그림 같은 느낌을 주었으며, 어두운 장면이 많았는데도, 아름답다고 느껴졌다"(Den of geek_Don Kaye), "연상호 감독은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아름답고 흥미진진하게 연출했다"(트위터_Whatto***), "분위기 있는 화면 색감은 눈을 즐겁게 했다"(트위터_discussing***) 라며 <반도>를 향해 뜨거운 호평을 쏟아냈다.
'반도' 21일, 美 최대 규모 개봉…캐나다 이어 흥행 질주 예고
북미 배급을 맡은 Well Go USA도 "'반도'와 함께 북미 극장가에 다시 활력이 돌고 있어 기쁘다. 캐나다에 이어 미국에서도 흥행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해 캐나다에 이어 미국에서도 흥행 질주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반도'는 19일 기준 아시아, 북미, 북유럽, 호주, 뉴질랜드 등 전 세계 21개국에서 박스오피스 5천만불(USD)을 돌파했다. 올 가을 영국, 프랑스, 독일 그리고 내년 1월 일본 등에서도 개봉을 앞두고 있어 흥행 세계 일주를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