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다' 박신혜 "유아인과 첫 호흡…아이디어 주고받아"
배우 박신혜가 영화 '#살아있다'에서 유아인과의 호흡이 좋았다고 밝혔다.

15일 오후 서울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살아있다'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배우 유아인, 박신혜가 참석했다. 미국에 체류 중인 조일형 감독은 코로나19로 인해 한국 입국이 어려운 상황으로 부득이하게 실시간 화상 채팅으로 함께했다.

박신혜는 "마주 보고 있는 아파트에서 각자 촬영해서 실제로 얼굴 보는 촬영은 적었다. 무전기를 통해 대화하는 신들도 각자 촬영해서 주고받는 호흡이 어색하지 않을까 걱정하면서 서로의 촬영분을 모니터링해 촬영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아이디어를 냈을 때 유아인 씨가 긍정적으로 받아주고 더 발전될 수 있게 아이디어를 가미해줬다”며 “각자의 스타일이 다르게 때문에 과해보이지 않을까 염려했던 부분이 현장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충족시킨 것 같다”고 말했다.

유아인 역시 “서로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느낌을 크게 가져갔다. 서로 떨어져있는 상황이 많았지만 함께하는 장면에서는 어느 때보다 토론하고 의견을 나눴다”고 부연했다.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모든 연락 방법이 끊긴 채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생존 스릴러. 오는 24일 개봉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