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야구소녀'에서 주수인 역할을 맡은 배우 이주영./ 사진=조준원 기자
영화 '야구소녀'에서 주수인 역할을 맡은 배우 이주영./ 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이주영이 영화 '야구소녀'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8일 오후 서울 한강로3가 CGV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야구소녀'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배우 이주영, 이준혁과 최윤태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이주영은 "KBS2 드라마 '오늘의 탐정'을 끝내고 휴식중일 때 '야구소녀' 출연을 제안 받았다. 사실 영화 작업에 목말라 있었다. 집중해서 끌고 나갈 수 있는 이야기를 해보고 싶다는 열망으로 가득차 있을 때 시나리오를 받게 됐다"며 "감독님을 뵙기 전에 시나리오 읽어봤다. 앞서 제가 하고 싶었던 캐릭터들은 첫 인상부터 강했는데, 주수인 캐릭터를 처음 봤을 때도 그랬다. 굉장히 매력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감독님께서 '주수인' 역할로 가장 먼저 저를 떠올렸다며 같이 해보고 싶다고 말씀 하셨다. 감독님과의 첫 만남때부터 많은 이야기를 나눴는데, 최 감독님이라면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좀 더 큰 관점으로 영화를 만들어 갈 수 있겠다 싶어서 고민없이 출연하게 됐다"고 했다.

'야구소녀'는 고교 야구팀의 유일한 여자이자 시속 130km 강속구로 '천재 야구소녀'라는 별명을 지닌 주수연(이주영 분)이 졸업을 앞두고 프로를 향한 도전과 현실의 벽을 넘기 위해 분투하는 모습을 담은 여성 성장 드라마다. 6월 18일 개봉.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