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안우연/사진제공=MBC
배우 안우연/사진제공=MBC


배우 안우연이 방민아에 대해 '캐릭터 그 자체'라고 말했다.

12일 오후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헤어진 연인이 이벤트로 당첨된 커플 여행에 참여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감성 트립 멜로물로,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에서 지난해 당선된 작품이다.

안우연이 연기하는 서지강은 이벤트에 당첨된 커플들과 함께 제주도로 떠나는 커플 여행 가이드로, 정해진 계획에만 맞춰서 움직이는 플랜맨 스타일이지만 하송이(방민아 분)를 만나면서 계획에 차질이 생기게 되는 인물이다.

안우연은 "항상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편한 연기를 찾기보다 공부할 수 있고 발전할 수 있는 역할을 욕심낸다. 원래 장난기가 많은 성격이라 이번에 맡은 지적인 역할도 나에겐 꽤 도전적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안우연은 "원래는 에세이 작가다. 일 적인 슬럼프로 영감을 얻기 위해 커플 여행을 주최한다. 사람들의 사랑 이야기를 보고, 하송이를 알게 되며 변하는 캐릭터다. 짝사랑하는 역할은 처음이었는데 정말 외로웠다"고 밝혔다. 이에 방민아는 "가이드이다 보니 혼자만 커플이 없었다. 그래서 많이 외로워했다"고 덧붙였다.

안우연은 방민아에 대해 "방민아는 하송이 그 자체다. 볼 때마다 좋아졌다"며 "극 중에서 항상 바라보는데 눈길 한번 안 준다. 좋아하는 걸 표현하고 싶어도 다가갈 수 없는 장벽이 힘들고 외로운 일이라는 걸 느꼈다"고 덧붙였다.

4부작 스페셜 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오는 1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