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회현, 수영 특기생 우대성 役
"학창시절 연애 한 번도 못해"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마음 따듯해지는 드라마"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여회현./사진제공=카카오M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여회현./사진제공=카카오M
배우 여회현이 학창시절 짝사랑 했던 추억을 고백했다.

28일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아름다웠던 우리에게'는 발랄한 여고생 신솔이(소주연 분)와 그녀가 17년째 짝사랑하는 옆집 소꿉친구 차헌(김요한 분)을 둘러싼 풋풋한 청춘들의 첫사랑 소환 로맨스. 2017년 중국 텐센트TV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치아문단순적소미호'를 카카오M이 한국판으로 리메이크 한 작품.

여회현은 천지 고등학교 전학생이자 신솔이를 짝사랑하는 수영 특기생 우대성으로 분한다. 우대성은 어렸을 때부터 각종 대회를 휩쓴 수영 천재로, 신솔이의 짝사랑을 지켜보면서도 마음을 내보이지 않고 그녀의 곁을 묵묵하게 지키는 순정남이다.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여회현./사진제공=카카오M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여회현./사진제공=카카오M
우대성 캐릭터에 대해 여회현은 "신솔이에게 좋아한다고 말은 못하지만, 누가 봐도 좋아한다고 알 수 있게끔 다 퍼준다. 나와 성격이 비슷하긴 한데 나보다 더 완벽하다"고 소개했다.

여회현은 코로나로 인해 수영 연습을 많이 하지는 못했다면서 "촬영 날 대역으로 온 선수 분들이 휴식 시간에 열심히 가르쳐줬다. 나도 좋은 장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기억에 남는 학창시절 추억을 묻자 여회현은 "중학교 3년 동안 짝사랑했던 여자아이가 있었다. 근데 차였다. 차이고 나서도 쭉 좋아했는데, 내가 예고로 진학을 가는 바람에 헤어지게 됐다. 덕분에 학창시절에 연애한번 못해봤지만 그것 역시 복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여회현은 관전 포인트로 "마음이 따뜻해지고 보는 내내 추억이 새록새록 생각나는 드라마다. 마음 놓고 힐링한다는 마음으로 봐 달라"고 요청했다.

'아름다웠던 우리에게'는 매회 20분 내외, 총 24화로 제작되며 28일부터 매주 월, 목, 토 오후 5시 카카오TV에서 공개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