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뺑소니 은폐' 김호중, 영장실질심사 법원 출석…"진심으로 죄송" 사과 후 묵묵부답 [TEN이슈]](https://img.hankyung.com/photo/202405/BF.36819515.1.jpg)
!['음주 뺑소니 은폐' 김호중, 영장실질심사 법원 출석…"진심으로 죄송" 사과 후 묵묵부답 [TEN이슈]](https://img.hankyung.com/photo/202405/BF.36819520.1.jpg)
!['음주 뺑소니 은폐' 김호중, 영장실질심사 법원 출석…"진심으로 죄송" 사과 후 묵묵부답 [TEN이슈]](https://img.hankyung.com/photo/202405/BF.36819516.1.jpg)
구속영장을 청구한 서울중앙지검은 전날 "사안이 중대하고 증거인멸의 우려도 크다"면서 "담당 검사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 절차에 직접 출석해 의견서를 제출하고 구속 의견을 충분히 개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통상 경찰선에서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경찰이 영장실질심사에 들어가지만,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해 이번 사건에는 담당 검사가 심사에 들어간다는 것.
ADVERTISEMENT
김호중 소속사 대표 이광득(41) 대표 역시 김호중의 매니저에게 허위 자수를 지시한 혐의(범인도피교사)로, 김호중 차량의 블랙박스 메모리카드를 제거한 혐의(증거인멸 등)를 받는 본부장 전모 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 역시 각각 오전 11시 30분, 오전 11시 45분께 진행된다.
법조계는 김호중의 구속 가능성이 적지 않다 보고 있다. 김호중은 사건 발생 이후 지속해서 거짓 해명을 일삼았으며, 조직적으로 범행을 은폐하려한 정황이 명백해 보이기 때문. 경찰은 김호중이 음주운전은 물론이고, 운전자 바꿔치기, 증거 인멸 등 모든 혐의에 직-간접적으로 가담했다 보고 있다.
!['음주 뺑소니 은폐' 김호중, 영장실질심사 법원 출석…"진심으로 죄송" 사과 후 묵묵부답 [TEN이슈]](https://img.hankyung.com/photo/202405/BF.36789726.1.jpg)
ADVERTISEMENT
소속사 뒤에 숨어 사과조차 하지 않던 김호중은 사고 발생 무려 열흘 만인 지난 19일 2차 창원 콘서트가 끝난 직후 음주운전을 직접 시인했다. 그는 팬카페를 통해 팬들에게 사과하면서도 "돌아오겠다"며 자숙도 하기 전에 성급하게 복귀를 언급하는 등 전혀 반성 없는 모습을 보였다.
김호중은 지난 21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경찰서에 비공개 출석, 약 3시간에 걸쳐 조사를 받았다. 이후 밤 11시께 취재진 앞에 선 김호중은 자신의 죄를 시인하고 반성하는 모습 대신 "죄인이 무슨 할 말이 있겠나"라는 영혼 없는 사과로 빈축을 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