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사진=텐아시아 DB
김수현 /사진=텐아시아 DB
이만하면 시청률 보증 수표라 불려도 무방하다. 배우 김수현이 3년 만에 돌아온 가운데,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tvN 최고 시청률을 정조준한다.

김수현이 출연 중인 '눈물의 여왕'은 퀸즈 그룹의 재벌 3세이자 백화점의 여왕 홍해인(김지원 역)과 용두리 이장 아들이자 슈퍼마켓 왕자 백현우(김수현 역), 3년 차 부부의 아찔한 위기와 기적처럼 다시 시작되는 사랑 이야기다.

지난달 9일 첫 방송을 시작한 '눈물의 여왕'은 시청률 5.9%로 출발했다. 이어 2회에 8.7%, 3회 9.6%까지 치솟았으며 4회 만에 13%를 기록했다. 하지만 5회 만에 소폭 하락해 11%를 나타냈다. 요일 대비 소폭 상승했지만, 회차 대비 하락한 셈.
김수현 /사진=텐아시아 DB
김수현 /사진=텐아시아 DB
'눈물의 여왕'은 6회에 14.1%로 우뚝 섰다. 또한 7회 12.8%, 8회에 16.1%, 9회 15.6%, 10회 19%를 기록, 10회 만에 최고 시청률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로써 '눈물의 여왕은' 10회 만에 tvN 역대 최고 시청률 3위에 진입했다.

tvN 역대 시청률 1위는 '눈물의 여왕'을 집필한 박지은 작가의 전작 '사랑의 불시착'이다. 현빈-손예진을 부부로 맺어준 '사랑의 불시착'은 21.7%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어 2위는 공유-이동욱-김고은 주연의 '도깨비'가 차지했다. '도깨비'는 20.5%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16부작으로 이루어진 '눈물의 여왕'은 이제 10회까지 방송했을 뿐이다. 아직 6회가 남았기에 tvN 역대 최고 시청률 기록에 도전할 만하다. 2위 '도깨비'와의 차이는 단 1.5% 포인트, 1위 '사랑의 불시착'과는 2.7% 포인트다.

'눈물의 여왕' 시청률 상승세의 중심에는 김수현이 있었다. 김수현은 쿠팡플레이 '어느 날' 이후 3년 만에 복귀작으로 '눈물의 여왕'을 선택했다. 그는 "군대라도 간 것처럼 공백기를 가지려고 한 것은 아니었다. 열심히 좋은 작품을 찾고 있었고 '눈물의 여왕'을 만나게 됐다"라고 밝혔다.
김수현 /사진=텐아시아 DB
김수현 /사진=텐아시아 DB
극 중 김수현은 백현우로 분했다. 백현우는 시골 용두리 출신으로 명문대 로스쿨을 졸업, 퀸즈 그룹의 법무 이사까지 올라간 인물. 신입사원 시절 우연히 만난 퀸즈 그룹 재벌 3세 홍해인과 사랑에 빠져 세기의 결혼을 올리고 3년째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김수현은 처가살이에 시달리는 모습부터 홍해인과 냉탕과 온탕을 오가는 모습, 능력 있는 퀸즈백화점 법무팀장의 모습, 가족들이 있는 용두리에서의 모습 등 백현우 캐릭터의 면면을 표현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김수현을 보는 재미라고 표현하기도.

특히 김수현은 시청률 타율이 높은 편이다. 그가 출연한 작품 중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건 '해를 품은 달'(42.2%)이다. 이어 '별에서 온 그대'(28.1%), '눈물의 여왕'(진행 중), '드림하이'(17.9%), '프로듀사'(17.7%) 순이다.

연출을 맡은 김희원 감독은 '눈물의 여왕' 시청률에 대해 "'사랑의 불시착' 마지막 회보다 조금만 더 나온다면, 여기 계신 분들과 큰절 영상을 찍어서 올리겠다. '큰절 챌린지'로 김갑수 선생님까지 함께하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3년 만에 복귀한 김수현은 '눈물의 여왕'을 통해 tvN 최고 시청률 타이틀을 정조준한다. 그는 tvN 최고 시청률 기록을 갈아치울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