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스는 데뷔와 동시 심상치 않은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같은 화제성은 앨범 초동 판매량과 뮤직비디오 조회수, 음원 차트 순위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뮤직비디오 또한 강세다. 타이틀곡 'SUPERWOMAN'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25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현재는 총 398만 조회수를 달성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앞서 유니스는 데뷔 앨범 공개와 동시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내기도 했다. 앨범 'WE UNIS'는 발매 직후 필리핀과 카타르를 비롯해 독일, 말레이시아, 미국, 싱가포르, 영국, 일본, 캐나다, 튀르키예, 호주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그뿐만 아니라 4개국 애플 뮤직 톱 앨범 차트 상위권에도 랭크됐다.
ADVERTISEMENT
이러한 지표들은 이미 굳건한 팬덤이 형성돼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유니스는 SBS와 F&F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한 '유니버스 티켓'을 통해 탄생한 그룹이다. 여덟 멤버가 발탁된 '유니버스 티켓'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관심을 받은 프로그램. 그런 만큼 유니스는 정식 데뷔 전부터 어마어마한 팬덤을 형성했다.
이들이 '유니버스 티켓'을 통해 팬덤의 기반을 다졌고, 이를 바탕으로 데뷔와 동시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