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요르단전 패배에 갈린 연예계 반응 "책임지고 물러나" vs "졌잘싸" [TEN피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아시안컵 4강 요르단전을 패배한 가운데, 연예계 스타들이 다양한 반응을 내놓고 있다. 선수들에게는 따뜻한 응원과 격려를,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과 위르겐 클린스만 국가대표팀 감독에게는 쓴소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일(한국시간)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카타르 알라이얀의 아흐메디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요르단과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에서 0-2로 패배, 결국 탈락했다.

축구 국가대표팀은 1956년 1회 대회와 1960년 2회 대회 우승 후 한 번도 우승을 경험하지 못했다. 국민들은 이번 아시안컵 우승을 통해 64년간의 무관을 끊을 기대감에 올라 있었다. 다만, 요르단에 사상 첫 패배를 당하며, 이번 대회를 마무리하게 됐다.

더불어 경기 내용도 아쉬웠다. 사우디아라비아 대표팀과 16강전, 호주 대표팀과 8강전 모두 극적으로 이기며 4강에 진출했다. 요르단전에서는 유효슈팅 하나 기록하지 못했다. 대회 전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던 대표팀이기에 큰 아쉬움이 남는 대목이다.
아시안컵 요르단전 패배에 갈린 연예계 반응 "책임지고 물러나" vs "졌잘싸" [TEN피플]
이에 연예계 스타들은 격려와 분노를 동시에 내비치고 있다. 개그맨 이승윤은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우리가 아쉽다고 하지만 선수들만큼 아쉽겠습니까? 회복 잘하고 이를 계기로 더 강해질 거라 생각합니다.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우주소녀 다영은 "선수분들 최고였어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열심히 뛰어주셔서 감사해요"라고 남겼다. 또 개그맨 김원효는 "졌지만 그래도 고생했어요"라며 짧은 글을 남겼다.

이외에도, 배우 임수향은 "감기에 아파 죽겠지만 우리 태극전사들 응원해야 하니까"라며 응원을 이어갔다. 가수 김종국은 "대한민국 선수분들 고생하셨습니다"고 전했다.
아시안컵 요르단전 패배에 갈린 연예계 반응 "책임지고 물러나" vs "졌잘싸" [TEN피플]
반면, 개그맨 이경규는 실점 순간마다 분노하는 모습을 보여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경기가 패배로 마무리된 후 "축구협회장이 누구야. 누구냐고. 물러나! 책임지고 물러나야지. 이렇게 만들어놨으면 물러나야지. 언제까지 해 먹을 거냐"라며 대한축구협회를 향해 날 선 비판을 했다.

방송인 김환과 정찬민 역시 "오늘은 누군가 책임을 져야 한다", "열심히 했겠지. 그런데 문제가 있던 것"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클린스만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해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텐데 계속 감독직을 수행할 것이냐'는 질의에 "난 어떤 조치도 생각하고 있는 게 없다"고 밝혔다. 이어 "팀과 한국으로 돌아가 이번 대회를 분석하고, 대한축구협회와 어떤 게 좋았고, 좋지 않았는지를 논의해보려 한다"며 사퇴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