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도전학생 최초 등장…내신은 100점인데, 충격적인 결과 ('티처스')
성적이 고민인 학생과 가족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들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채널A ‘성적을 부탁해 : 티처스’에 충청도의 한 학교에서 사이좋게 전교 1, 2위를 차지한 쌍둥이 자매가 도전학생으로 등장한다. 그러나 도전학생들은 내신과 달리 모의고사에서 확연히 낮은 점수를 받아, 충격 속 ‘우물 밖 개구리’ 솔루션을 예고한다.

4일 방송될 ‘티처스’ 14회 예고편에는 방송 최초로 쌍둥이 자매가 ‘겨울방학 솔루션’에 도전한다. 외모만큼 성적도 닮은 쌍둥이 자매는 학교에서 전교 1등과 2등을 사이좋게 나란히 차지한 우등생들이어서 감탄을 유발했다. 그러나 막상 모의고사 성적에서는 오답의 폭우가 내렸고, 100점 만점에 57점을 받아 충격적인 반전을 선사했다.

이에 ‘영어 1타’ 조정식 강사는 “중학교 때 그 성적이 나온 게 신기하다”며 또다시 전매특허인 ‘팩트 폭격’을 날렸다. ‘수학 1타’ 정승제 강사도 “전혀 감이 하나도 없다. 안 하는 거랑 똑같다”며 충격적인 분석을 내놓아 과연 어떤 솔루션이 내려질지 궁금하게 만든다.

그리고 이어진 VCR에서는 두 도전학생이 친구에게 “고1 3월 모의고사에서 1등급이 아니면 망한대...”라는 소식을 전해 듣고 긴장한 모습이 공개됐다. 거기다 이들은 입시 컨설팅 업체에서 “여기(서울) 애들은 초등학교 때 고등학교 수학을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층 더 기가 꺾였다. 이후 쌍둥이 중 한 명은 “너무 동네에서 만족하며 살았던 것 같아”라고 엄마와 쌍둥이 자매에게 털어놓으며 시무룩한 표정을 숨기지 못했다. 이에 도전학생들의 어머니 또한 “내가 너무 못 해준 것 같다”며 눈시울을 붉혀 안타까움을 선사했다.

‘우물 안 개구리’ 쌍둥이 도전학생의 ‘우물 탈출 솔루션’은 2월 4일(일) 저녁 7시 50분 ‘금쪽 같은 내새끼’ 제작진의 10대 성적 향상 프로젝트인 채널A ‘티처스’에서 공개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