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주./사진제공=넷플릭스
김현주./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김현주가 박희순과 '트롤리'에 이어 '선산'으로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김현주가 23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선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연상호 감독이 기획과 각본에 참여하고, '부산행', '염력', '반도' 조감독으로 연상호 감독과 손발을 맞췄던 민홍남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극중 김현주는 선산의 상속자가 되면서 불길한 사건에 얽히게 되는 윤서하 역을 맡았다.

배우 박성훈과 부부로 호흡을 맞춘 김현주. 그는 "초반에 1회 정도만 나와서 몇회차 못 만났다. 결과적으로 봤을 때 그 캐릭터를 너무 잘 살려줘서 내가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었다. 서하 캐릭터의 힘을 실어주는 데 큰 몫을 해줬다"며 고마워했다.

차 안에서 박성훈과 싸우는 장면에 대해서는 "찍을 때 재밌었다. 평상시에 소리를 지르거나 욕을 하거나 폭력성을 드러낼 일이 없으니까. 그렇지만 나도 참아 온 것들이 있을테니 그걸 폭발할 수 있어서 좋았다. 개인적으로 시원했다. 더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는데 오히려 자제한 부분이 있었다. '이혼만은 안하려고 했다'는 대사가 서하가 참아왔던 감정을 대변하는 대사인 것 같아서 그걸 살리고자 했다"고 밝혔다.

박희순과는 드라마 '트롤리'에서 부부로 호흡을 맞춘 이후 또 한번 함께하게 됐다. 김현주는 "박희순 배우와 많이 붙는 게 없어서 결정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내가 먼저 '선산'에 캐스팅 되어 있었고, ‘트롤리’ 끝나고 바로 ‘선산’ 넘어가야 하는 스케줄이었다. 한회차 정도는 '트롤리' 촬영 하면서 '선산'에서 만난 적이 있는데 얼굴을 못 보겠더라. 너무 남편 같아서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류경수와는 '지옥', '정이'에 이어 세 번째 호흡이다. 이에 김현주는 "'지옥' 시즌1에서는 거의 만나지 않았다. 류경수라는 배우에 대해 기억나는 부분이 없다. 니킥 날릴 때 맞고 쓰러진 게 전부였다"며 "‘정이’를 하면서 알게 됐는데, 그때도 나와 많이 붙지는 않았다. 이번에는 연기적으로 같이 호흡을 나눠야 했다. 그런데 류경수 배우가 워낙 자기 걸 잘하는 배우라 둘이 이야기할 게 별로 없었다. 연기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누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