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매진·기록 경신…HOT한 서인국
서인국이 숫자로 실력을 증명해 내고 있다.



서인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활발한 활동으로 대중들을 만나고 있다. 2023년 누구보다 바쁘고 다양한 행보를 걸으며 매 순간 색다른 모습을 보여줬던 그의 활약상을 되짚어봤다.



■ 일본 데뷔 10주년 앨범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 2위X주간 차트 2위, I-TUNE K-POP부문 1위
2023년, 서인국은 일본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THE X(더텐)’ 앨범을 발매했다. 그는 오랜만에 발매하는 앨범에도 불구 오리콘 데일리 싱글 부문과 주간 차트에서 2위를 차지하며 가수로서의 저력을 보여줬다. 또한 I-TUNE K-POP부문 1위, 일본과 홍콩, 스페인 국가 차트 TOP10에 이름을 올렸고 이탈리아, 캐나다 등 다수의 국가 차트에도 차트 인하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해 내기도.



■ 팬 콘서트와 첫 아시아 투어 성료! 일본 팬 콘서트 7400석 전석 매진!
서인국은 지난 해 8월 필리핀 마닐라를 시작으로 첫 아시아 투어 포문을 열었다. 공연 전 사운드 체크부터 객석을 스탠딩 무대로 만들어버릴 정도로 열렬한 팬들의 호응과 함께 서인국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180분을 알차게 채우며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그뿐만 아니라 11월에 개최한 일본 팬 콘서트 ‘IN THE X(인 더 엑스)’는 도쿄·오사카 양일 공연 전석 매진, 총 7400명의 팬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로 티빙과 아마존프라임 기록 경신 ING
그가 ‘최이재’ 역으로 출연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의 상승세도 이어지고 있다. 2023년 12월 15일(금) 오픈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 PART1과 1월 5일(금) 오픈된 PART2까지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것. 프라임비디오 글로벌 TOP2로 아시아권과 영미권까지 폭넓게 사랑받으며 관련 클립 역시 2000만 뷰를 돌파해 많은 시청자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그 가운데 서인국은 ‘최이재’의 다이내믹한 감정선, 난이도 있는 액션 연기, OST 참여로 몰입도를 높이는 등 주인공으로서 극을 잘 이끌어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이처럼 서인국은 다방면으로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면모를 스스로 입증하고 있다. 실력을 곧 숫자로, 수치로 증명해 내고 있기 때문. 이에 2024년까지 계속될 서인국의 행보에 관심과 기대가 모인다.



한편 서인국은 뮤지컬 ‘몬테크리스토’로 오는 2월 23일(금)까지 충무아트센터에서 공연을 올리고 아시아 투어로 각국의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