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BN
/사진제공=MBN
이혜정-고민환 부부가 '(가상) 이혼합의서'와 '재산포기각서'를 쓰며 극심한 갈등을 드러낸다.

오는 14일 첫 방송하는 MBN '한 번쯤 이혼할 결심' 첫 회에서는 결혼 45년 차 이혜정-고민환, 결혼 10년 차 정대세-명서현, 결혼 4년 차이자 재혼 부부인 류담-신유정이 가상 이혼 부부로 출연한다. MC 김용만과 오윤아, 패널 양소영-노종언 변호사가 스튜디오에 자리해 이들 부부의 일상과 고민을 함께 들여다본다.

이혜정-고민환 부부는 자녀들을 출가시키고 단둘이 사는 일상을 공개한다. 고민환은 "지금도 반 이혼 상태나 마찬가지"라고 제작진에게 밝힌 뒤, 홀로 어디론가 외출한다. 뒤늦게 일어난 이혜정은 집 청소를 시작하는데, 남편 방에 휴지 더미가 수북이 쌓여 있는 것을 보고는 이를 치운다.

얼마 뒤 귀가한 남편은 휴지통에서 휴지를 도로 꺼내더니 "다시 (휴지를) 쓸 건데 버리면 어떡하냐? 당신이 예전에 집문서도 버렸지? 딱 그 수준이야"라며 아내에게 버럭 화를 낸다. 이에 이혜정은 "내가 (집문서) 버리는 것 봤냐?"라고 대꾸한다. 그러자 고민환은 "시끄러워! 앞으로 잘해"라고 더 크게 고함친다.

살벌한 부부의 분위기에 김용만과 오윤아 등은 "오금이 저린다"라고 말한다. 얼마 후 이혜정은 그런 남편을 불러 '가상 이혼'을 제안한다. 이혜정은 복잡한 감정에 북받쳐 두 손으로 얼굴을 감싼 뒤 눈시울을 붉힌다.

또한 두 사람은 이혼합의서와 재산포기각서를 쓰기로 한다. 이와 관련해 스튜디오에서 이혜정은 "사실 재산을 분배할 게 없고 오히려 제가 받을 게 있다"라고 털어놓는다. 그러면서 "의사한테 시집을 간다고 해서 결혼할 때 (친정에서) 땅을 좀 가져왔다. 그런데 남편이 그걸 담보로 친척 동생에게 돈을 빌려줬고 그 동생이 세상을 떠나서 땅도 날렸다"라고 말한다. 이혜정의 충격 발언에 스튜디오 출연진 모두가 말을 잇지 못하지만, 얼마 뒤 고민환은 "잘살아 보라지"라면서 호기롭게 집을 나가버린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