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산' 연상호 감독./사진=조준원 기자
'선산' 연상호 감독./사진=조준원 기자
연상호 감독이 '지옥', '정이'에 이어 김현주에 세 번째로 호흡을 맞추는 소감을 밝혔다.

12일 오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선산'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당초 오전에 진행 예정이었으나, '고(故)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 성명서 발표로 인해 행사 시간이 지연됐다. 행사에는 배우 김현주, 박희순, 박병은, 류경수와 민홍남 감독, 연상호 감독이 참석했다.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연상호 감독이 기획과 각본에 참여하고, '부산행', '염력', '반도' 조감독으로 연상호 감독과 손발을 맞췄던 민홍남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김현주는 선산의 상속자가 되면서 불길한 사건에 얽히게 되는 윤서하 역을 맡았다. 그는 "인물들 모두가 가족사가 있는데, 그게 현실과 맞닿아 있을 것 같았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김현주를 캐스팅 한 이유에 대해 민홍남 감독은 "윤서하가 이야기의 기준점이라고 생각했다. 윤서하로부터 시작되고 마무리되는 이야기다. 관객들이 따라갈 수 있는 몰입감이 있는 배우가 필요했는데, 김현주 선배는 몰입감이 뛰어나다. 손짓 발짓 하나가 눈에 다 들어온다. '저분이다' 싶었다"고 말했다.

연상호 감독은 "김현주 배우와는 두 작품 정도 같이 했다. 작업하면서 현장에서 느껴지는 것들이 상당하다. 연기적인 것 뿐만 아니라 작품을 대하는 태도가"라며 "이번 작품에서는 지질한 모습 등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