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KBS
KBS
KBS
'1박 2일' 팀이 반전의 대상을 수상했다.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웨딩홀에서 2023 KBS 연예대상이 진행됐다. 방송인 신동엽, 주우재, 배우 조이현이 사회를 맡았다.

연정훈은 "많은 기대와 걱정 속에 시즌4를 4년 전에 시작했다. 이런 순간이 올 지 몰랐다"며 "4년 동안 여행을 다니면서 많은 시민들을 만나고, 응원의 메시지를 듣는데 그게 저희를 지금까지 올 수 있게 해준 거 같다"고 감사함을 드러내며 연신 눈물을 닦았다.
KBS
KBS
김종민은 "시즌 1, 2, 3를 함께했던 형들이 있었으면 얼마나 좋아했을까 싶다. 큰형 강호동부터 막내 유선호까지, 모든 멤버들이 생각이 난다”라며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1박2일'을 20대 때부터 시작했는데, 이제 40대가 넘어가면서 몸이 힘들더라. 그래서 미안할 정도로 반칙을 많이 쓰는데, 그럼에도 함께해줘서 고맙다"고 덧붙였다.
KBS
KBS
앞서 KBS 연예대상은 김숙이 가장 강력한 후보로 거론되었으나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는데 실패했다. 김숙은 KBS에서 3개의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지만 최근 '옥탑방의 문제아들' '홍김동전' 폐지 소식이 알려진 바 있다. 김숙 역시 이를 의식한듯 올해의 예능인상 수상 당시 "강력한 대상 후보 였는데 2개가 날아가서 이제 하나 남았다"며 씁쓸한 마음을 드러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