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주영
차주영
배우 차주영이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AAA 아이콘상을 수상했다.




지난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에서 AAA 아이콘상을 수상한 차주영이 소감을 밝혔다.




‘2023 AAA’는 한 해 동안 아시아와 대한민국을 빛낸 K-POP, K-DRAMA, K-MOVIE를 결합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시상식 최초의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다.




이 가운데 차주영은 “귀한 상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라고 운을 떼며 “영광스러운 자리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고, ‘더 글로리’ 팀과 소속사 ‘고스트 스튜디오’와 함께 기쁨을 나누고 싶다”라고 영어로 소감을 전했다.




앞서 차주영은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를 통해 전 세계를 사로잡은 것은 물론 ‘신드롬’ 급 인기를 구가하며 글로벌 스타로 발돋움했다. 무엇보다 강약약강의 표본인 캐릭터 최혜정을 현실적이면서 생동감 있게 구현해 대중의 뇌리에 강한 인상을 남겼다.




더욱이 욕망과 자격지심에 점철된 순간부터 점차 파멸을 맞이하는 순간까지 디테일하고 세밀한 연기로 캐릭터의 변주를 완성해 호평을 받았다. 또한, 감정의 폭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극의 텐션을 조율한 차주영은 탄탄한 연기력과 소화력을 보여주며 견고한 저력을 증명했다.




그런가 하면 차주영은 tvN·티빙의 새 드라마 시리즈 ‘원경(元敬)’의 주연 캐스팅을 알리며 열일을 예고한 바. 특히 매 작품마다 맡은 배역을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승화시킨 차주영이기에 그가 새롭게 그려나갈 캐릭터 ‘원경’은 어떨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이처럼 장르를 불문한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켜켜이 쌓아온 내공을 입증한 차주영은 작품에 이어 광고까지 섭렵하며 글로벌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앞으로가 기대되는 배우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2024년에 펼쳐나갈 차주영의 행보에 기대가 더해진다.




한편, 차주영 주연의 ‘원경(元敬)’은 2024년 tvN과 티빙을 통해 공개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