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영애가 천재적인 여성 지휘자로 돌아온다. '구경이'에서 제대로 망가짐을 보여줬다면, 이번 '마에스트라'에서는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새 얼굴을 갈아 끼웠다. 김명민의 '강마에' 바통을 이어받는 '차마에' 이영애에게 대중의 시선이 쏠리는 가운데, 전작에서의 부진했던 성적 역시 탈피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이영애는 9일 첫 방송되는 tvN 토일드라마 '마에스트라'로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마에스트라'는 전 세계 단 5%뿐인 여성 지휘자 마에스트라, 천재 혹은 전설이라 불리는 차세음(이영애 분)이 자신의 비밀을 감춘 채 오케스트라를 둘러싼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작품.
이영애가 연기하는 차세음은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세계적인 여성 지휘자로, 좌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와 대비되는 섬세한 곡 해석으로 스타일에는 호불호가 있어도 실력엔 이견이 없는 무대 위 지배자다. 이영애는 방송 전부터 '마에스트라'를 향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제작발표회에서 그는 김명민 주연의 '베토벤 바이러스'와 비교되는 것에 대해 "그 작품도 좋지만 이 작품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 그 이상으로 기대해도 좋다"고 자신했다. 바이올리니스트에서 지휘자가 된 차세음 캐릭터를 위해 장장 1년여에 걸쳐 준비했다는 이영애는 "오케스트라 단원 역의 배우들 등의 노고가 없었다면 좋은 작품이 나올 수 없을 거다. 노고가 헛되지 않은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영애는 드라마를 위해 '미운 우리 새끼', '문명 특급' 등 예능까지 출연하며 대대적인 홍보를 감행했다. 전작 '구경이'가 1~2%대의 시청률에 그쳤던 만큼, '이영애'라는 이름값을 위해서는 이번 작품의 성공 여부가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구경이'는 이영애에게 파격적인 도전작이었다. 이영애는 '구경이'에서 방구석 게임 폐인이자, 의심 많은 탐정 구경이로 분해 코믹 연기에 도전하며 망가짐도 불사했다. 거지꼴의 산발머리를 한 채 거리를 돌아다니고, 쓰레기통을 뒤지는 등 그간 가지고 있던 우아한 이미지를 제대로 벗어던졌다.
시청률은 낮았지만, 절반의 성공은 거뒀다. 고정관념을 깨부수는 설정과 신선하고 독특한 연출 등으로 호평받았고, 한국 넷플릭스에서 많이 본 콘텐츠 순위 10위권을 지키는 등 마니아 팬덤을 양산했다. 이영애의 변신 역시 호평 받았다. 그러나 1%대 시청률은 작품성을 떠나 배우로서는 아쉬울 수밖에 없는 성적. 이에 '마에스트라'가 최고 시청률 19.5%를 기록한 '베토벤 바이러스'의 흥행 성적을 이어받을 수 있을지, 김명민을 뛰어 넘는 지휘자 캐릭터를 완성시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이영애는 9일 첫 방송되는 tvN 토일드라마 '마에스트라'로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마에스트라'는 전 세계 단 5%뿐인 여성 지휘자 마에스트라, 천재 혹은 전설이라 불리는 차세음(이영애 분)이 자신의 비밀을 감춘 채 오케스트라를 둘러싼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작품.
이영애가 연기하는 차세음은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세계적인 여성 지휘자로, 좌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와 대비되는 섬세한 곡 해석으로 스타일에는 호불호가 있어도 실력엔 이견이 없는 무대 위 지배자다. 이영애는 방송 전부터 '마에스트라'를 향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제작발표회에서 그는 김명민 주연의 '베토벤 바이러스'와 비교되는 것에 대해 "그 작품도 좋지만 이 작품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 그 이상으로 기대해도 좋다"고 자신했다. 바이올리니스트에서 지휘자가 된 차세음 캐릭터를 위해 장장 1년여에 걸쳐 준비했다는 이영애는 "오케스트라 단원 역의 배우들 등의 노고가 없었다면 좋은 작품이 나올 수 없을 거다. 노고가 헛되지 않은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영애는 드라마를 위해 '미운 우리 새끼', '문명 특급' 등 예능까지 출연하며 대대적인 홍보를 감행했다. 전작 '구경이'가 1~2%대의 시청률에 그쳤던 만큼, '이영애'라는 이름값을 위해서는 이번 작품의 성공 여부가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구경이'는 이영애에게 파격적인 도전작이었다. 이영애는 '구경이'에서 방구석 게임 폐인이자, 의심 많은 탐정 구경이로 분해 코믹 연기에 도전하며 망가짐도 불사했다. 거지꼴의 산발머리를 한 채 거리를 돌아다니고, 쓰레기통을 뒤지는 등 그간 가지고 있던 우아한 이미지를 제대로 벗어던졌다.
시청률은 낮았지만, 절반의 성공은 거뒀다. 고정관념을 깨부수는 설정과 신선하고 독특한 연출 등으로 호평받았고, 한국 넷플릭스에서 많이 본 콘텐츠 순위 10위권을 지키는 등 마니아 팬덤을 양산했다. 이영애의 변신 역시 호평 받았다. 그러나 1%대 시청률은 작품성을 떠나 배우로서는 아쉬울 수밖에 없는 성적. 이에 '마에스트라'가 최고 시청률 19.5%를 기록한 '베토벤 바이러스'의 흥행 성적을 이어받을 수 있을지, 김명민을 뛰어 넘는 지휘자 캐릭터를 완성시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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