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티캐스크이엔티 제공
/ 사진 = 티캐스크이엔티 제공
그룹 업타운이 13년 만에 컴백했다.

업타운은 1일 정오 25주년 베스트 앨범 'Back II Analog(백 투 아날로그)'를 발매한다.
'Back II Analog'는 업타운이 2010년 발매한 'Uptown 7 (Surprise!)(업타운 7(서프라이즈!)' 이후 13년 만에 발매하는 앨범이다. 업타운은 원년 멤버 정연준을 비롯해 3대 여성 보컬 루비(Ru.B, 김보형)와 객원 멤버 베이빌론으로 새롭게 팀을 꾸렸다.

정연준은 업타운이 데뷔 25주년이 되던 해인 2021년부터 본격적인 앨범 작업을 시작했다. 'My Style(마이 스타일)', '다시 만나줘', 'Friday Night(프라이데이 나잇)', 'Casanova(카사노바)', 'Fiesta(피에스타)', '내안의그대' 등 자신이 작곡한 히트곡들 중 직접 선정해 리메이크 또는 리마스터한 곡을 새 앨범에 수록했다.

이번 앨범에서는 신곡도 만나볼 수 있다. 타이틀곡 'Back ll Analog (Feat' Babylon & Lauren Evans)' 는 아날로그적인 1980년대 소울펑크 콘셉트의 곡으로, 기존의 업타운 색깔을 유지하면서 랩보다 소울느낌의 멜로디 비중을 늘려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음악'으로 변화를 모색했다고.

뮤직비디오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다. 지난달 30일 업타운 공식 SNS를 통해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됐고, 정연준, 루비(Ru.B, 김보형), 베이빌론 및 피처링에 참여한 미국 출신의 가수 로렌 에반스(Lauren Evans)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한편 'Back II Analog'의 음원 및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1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