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애라이프' 영상 캡처.
사진='신애라이프' 영상 캡처.
배우 권오중이 희귀병 투병 중인 아들이 학창시절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신애라이프’에는 권오중이 신애라와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담겼다.

권오중의 아들은 1997년생으로 올해 26세로, 전 세계에 15명뿐인 희귀질환을 앓고 있다. 권오중은 "아들의 희귀병은 병명은 없고 유전자 중에 몇 번이 문제가 있는 병이다. 다리 쪽이 더 그래서 걷는 거 자체가 에너지를 못 쓴다"라며 "우리나라에서는 아들이 첫 번째 사례고 지금은 한두 명 더 있다고 한다. 우리가 빨리 더 늙기 전에 혁준이가 치료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권오중은 "아들은 걸을 때 티가 난다. 사람을 치려고 한 게 아닌데 부딪치니까 싸우려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면 내가 '우리 애가 장애가 있어서 그렇다'고 사과한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신애라이프' 영상 캡처.
사진='신애라이프' 영상 캡처.
학창 시절에는 학교 폭력을 당하기도 했다고. 권오중은 "초, 중학교 때는 일반 학교를 다녔다. 왕따도 많이 당했고, 중학교 때 여러명이서 애를 1년 동안 폭행했다, 경찰이 조사해서 전학도 가고 했다"라며 "고등학교 가서 좀 편해졌다. 애들이 그때부터는 공부만 하더라. 그때 아들이 안 맞고 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권오중은 당시를 회상하며 "그때는 아들이 과장해서 이야기를 한 줄 알았다. 오히려 아들에게 뭐라고 했다, 그런데 가해자들이 혁준이가 쳐다본다고 유리창을 깨서 그게 목에 박힌 적이 있었다"라며 "그때 나도 연예인이고 너무 커지면 오히려 안 좋을 것 같아서 참았다. 그러다 보니 영화 촬영 중이었는데 입이 돌아가더라”며 한 달간 일을 쉬었다고 밝혔다.

권오중은 "애한테는 자기 편이 아무도 없었던 거다, 우리는 그렇게 못한 게 후회된다"라며 "아들에게는 그 트라우마가 되게 오래 이어졌다"며 눈물을 흘렸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