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발레리나' 이충현 감독 인터뷰
이충현 감독. /사진제공=넷플릭스
이충현 감독. /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 영화 '발레리나'의 이충현 감독은 전종서를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이충현 감독은 11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영화 '발레리나' 관련 인터뷰에 나섰다.

'발레리나'는 경호원 출신 ‘옥주’(전종서)가 소중한 친구 '민희'(박유림)를 죽음으로 몰아간 '최프로'(김지훈)를 쫓으며 펼치는 아름답고 무자비한 감성 액션 복수극. 2015년 단편영화 '몸 값'으로 제33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제15회 미쟝센 영화제 등에서 수상을 거머쥐고, 차기작 '콜'로 장편 영화 데뷔를 치른 이충현 감독이 '발레리나'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3년간 공개 연애를 이어오고 있는 배우 전종서를 주인공으로 기용한 영화 '발레리나'의 이충현 감독은 전종서의 캐스팅 이유를 밝혔다. 이충현 감독은 "'콜'을 하고 나서, 종서 배우와 한 작품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콜' 촬영 당시에, '비닐하우스'에서 담배를 피우는 장면에서 직감적으로 느와르 장르를 해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런 것들이 여기까지 이어지지 않았나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전작 '콜'에 이어 '발레리나'로 다시 만난 배우로서의 전종서는 얼마나 성장했냐는 질문에 이충현 감독은 잠시 고민하더니 "아무래도 배우로서의 연기는 잘한다고 생각한다. 다만 그때는 나도 종서 배우도 신인이라서 현장을 주도하는 부분에 대해서 어려움이 있었다. 많은 작품을 하고 '발레리나' 촬영할 때는 현장의 주연배우로서 많이 이끌어가고 챙겨줬던 것 같다"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공개 연애 탓에 부담스러운 점도 분명히 있었을 터. 하지만 이충현 감독은 "조심스러웠던 것은 사실이다. 이 역할을 할 수 있는 배우가 전종서라고 생각했다. 실제 성격도 이런 식으로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면, 뒤를 보지 않고. 폭풍 속으로 뛰어드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대체할 배우가 없었다고 생각한다"라고 조심스레 설명했다.

사실 열애 사실을 인정하기까지 어떠한 사진도 외부로 공개된 적이 없었지만, 만남 사실을 단번에 인정한바. 공개 연애를 하는 것은 후회한 적은 없느냐는 질문에 이충현 감독은 "후회 한 적은 한 번도 없었다. 만나고 있었지만, 아무도 물어보는 사람도 없었다. 기사를 내주는 사람도 없었다. 공개적으로 되고 서로 부정할 생각은 한 번도 없었다"라고 답했다.

영화 '발레리나'는 지난 6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