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소년들' 3차 포스터. /사진제공=CJ ENM
영화 '소년들' 3차 포스터. /사진제공=CJ ENM
정지영 감독의 신작 '소년들'이 3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소년들'은 지방 소읍의 한 슈퍼에서 발생한 강도치사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소년들과 사건의 재수사에 나선 형사, 그리고 그들을 둘러싼 사람들의 이야기.

3차 포스터는 강도치사사건이 일어난 우리슈퍼를 배경으로 사건을 둘러싼 인물들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진범에 대한 제보전화 한 통을 시작으로 우리슈퍼 사건의 재수사에 나선 황준철(설경구), 사건 발생 9일 만에 범인을 검거하는 데 성공한 형사 최우성(유준상), 피해자의 딸이자 유일한 목격자 윤미숙(진경), 완주 경찰서에서 유일하게 황반장을 믿고 따르는 후배 형사 박정규(허성태), 묵묵하게 황반장을 지지해 주는 아내 김경미(염혜란)까지.

올해로 데뷔 40주년을 맞은 한국영화계의 명장 정지영 감독의 신작으로 신뢰를 더한다. 여기에 "조작된 사건, 사라진 진실"이라는 카피는 ‘사건 실화극’ 장르 안에서 극화된 1999년 삼례나라슈퍼 사건과 '소년들'을 둘러싼 다양한 입장의 인물들이 영화적으로 어떻게 그려질지 예비 관객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설경구, 유준상, 진경, 허성태, 염혜란 등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배우 설경구는 "잊혀서는 안 될 사건, 영화를 통해 다시 한번 각인됐으면 한다"라고 말했고, 배우 유준상은 "단지 과거의 사건이 아니라 하나의 시작에 가깝다"라고 이야기했다. 진경 역시 "다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고, 허성태는 "재심 사건들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 돌이켜 볼 수 있는 작품"이라고 언급했고, 염혜란은 "사건을 잊지 않고 자세히 들여다보는 용기에 대해서 말하는 영화"라고 강조했다.

영화 '소년들'은 오는 11월 1일 개봉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