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가문의 영광' 윤현민 인터뷰
배우 윤현민. /사진제공=(주)태원엔터테인먼트, NEW
배우 윤현민. /사진제공=(주)태원엔터테인먼트, NEW
영화 '가문의 영광: 리턴즈'의 배우 윤현민은 호흡을 맞춘 배우 유라에 대해 언급했다.

윤현민은 26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영화 '가문의 영광: 리턴즈'(감독 정태원, 정용기) 관련 인터뷰에 나섰다.

영화 '가문의 영광: 리턴즈'는 잘나가는 스타 작가 '대서'와 가문의 막내딸 '진경'을 결혼시키기 위해, 온갖 음모를 꾸미는 장씨 가문의 사생결단 결혼성사 대작전을 그린 코미디. 배우 윤현민은 잘나가는 스타 작가 ‘대서’ 역으로 허당미를 과감하게 보여준다.

극 중에서 진경 역을 연기한 유라 배우와의 호흡에 관해 윤현민은 "우여곡절이 많은 상태에서 유라 배우가 캐스팅됐다. 둘 다 낯을 가려서 첫 촬영 날까지도 말을 못 놨다. 만약 어떤 작품에서 내 입김이 발휘될 수 있는 배우가 되면, 꼭 추천하고 싶은 배우다. 되게 털털하고 현장에 이렇게 빨리 오는 사람은 처음 봤다. 나도 빨리 오는 타입인데, 나중에는 둘이서 내기할 정도였다"라고 말했다.

현장에서 느낀 배우로서 유라는 어땠느냐고 묻자 "엔딩 키스신을 찍을 때, 감독님께서 정말 집요할 정도로 '계속 다시'를 원하셨다. 자칫 무더운 날씨 속에서 심적으로 마음이 상할 수도 있지 않나. 근데 그럴 때마다 웃음으로서 가는 모습을 보고 의외로 커 보였다"라고 이야기했다.

2002년 처음 시리즈를 시작한 '가문의 영광'은 벌써 21년 된 오래된 시리즈. '가문의 영광 5-가문의 귀환'(2012) 이후에 11년 만에 관객들을 만난다. 그간 다양한 배우가 '대서' 캐릭터를 연기한바. 이에 윤현민은 정준호 배우를 언급하며 "'라디오 스타' 녹화하면서 사석에서 처음 뵀다. 느릿하면서 능청스러운 모습이 있더라. 나도 시즌 1의 정준호 선배가 표현한 것이랑은 많이 다른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오리지널 멤버인 배우 김수미와 탁재훈과의 호흡에 대해 "김수미 선생님과의 첫 리딩 때가 아직도 잊히지 않다. 대본에 빼곡하게 본인의 애드리브를 체크해두셨더라. 즉흥적으로 나오시는 줄 알았는데 준비하시는 것을 보고 놀랐다. 인상 깊어서 김수미 선생님께 '저도 첫 리딩 때 첫 촬영이라고 생각하고 연기할 거'라고 말씀드렸던 적이 있다. 탁재훈 배우는 전혀 다른 스타일이다. 나름 재밌었다. 위트가 너무 있으시다"라고 밝혔다.

영화 '가문의 영광: 리턴즈'는 9월 21일 개봉해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