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KOZ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KOZ엔터테인먼트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신곡 ‘뭣 같아’로 음악방송 2관왕에 올랐다.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는 지난 13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서 미니 1집 ‘WHY..’의 타이틀곡 ‘뭣 같아’로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들은 이 곡으로 SBS M, SBS FiL ‘더쇼’의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쇼! 챔피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저희가 1위를 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도 (방청석에 직접) 와 주신 팬 여러분들, 오지 못하셨지만 저희를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들,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사진제공=KOZ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KOZ엔터테인먼트
이날 보이넥스트도어는 신보 수록곡 ‘Crying’과 타이틀곡 ‘뭣 같아’ 무대를 선보였다. 이들은 가을 향기를 물씬 풍기는 브라운 톤의 의상을 맞춰 입고 첫 이별을 겪은 소년의 슬픔과 서정적인 분위기를 드러냈다. 이들은 1위 수상 후 이어진 앙코르 무대에서 감격의 눈물을 흘리는 가운데서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를 펼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이번 컴백으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며 ‘대세 신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WHY..’는 발매 첫 일주일 동안 전작의 4배가 넘는 44만 9,218장(한터차트 기준) 팔렸고,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9월 18일 자) 3위에 올랐다. ‘뭣 같아’는 미국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9월 16일자)에서 K-팝 최고 순위인 5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 상승세를 타고 있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14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뭣 같아’ 활동을 이어 간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