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 사진 제공=빅플래닛메이드엔터
소유 / 사진 제공=빅플래닛메이드엔터
26일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소유의 두 번째 미니앨범 '서머 레시피(Summer Recip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서머 레시피'는 뜨거운 여름을 즐기는 소유만의 레시피를 만날 수 있는 앨범이다. 팝 댄스 장르의 타이틀곡 ‘알로하’(ALOHA, Feat. 보라)는 곡명 그대로 반갑게 ‘안녕’이라고 인사를 건네는 가사와 소유의 시원한 보컬이 어우러져 신나는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다. 프로듀서 이단옆차기와 가수 챈슬러가 곡 전반의 프로듀싱을 맡았고, 보라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약 1년 3개월 만의 컴백이다. 이에 소유는 "많이 기다리셨다. 이번 타이틀곡은 특별히 보라언니가 피처링을 해줬다. 기다리셨던 만큼 시원하게 보답하겠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써머퀸'이라는 수식어에 부담스럽지 않냐는 물음에 소유는 "감사하지만 기분 좋은 부담감이다. 여름이 아니라 모든 계절에 떠올릴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아무래도 여름을 대표하는 곡들이 많다 보니까 부담도 됐다. 그렇지만 경험치가 많지 않나. 부담은 되지만 여러분의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게 노력해보겠다"고 자신했다.

무대를 마친 소유는 "시원하면서 섭섭하고 긴장이 풀리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무더운 여름에 제 노래를 들으면서 시원할 수 있는 특별한 레시피를 만들었다"고 말하며 "여름하면 항상 시원하진 않지 않나. 아침, 점심, 저녁, 새벽이 있듯이 다채로운 구성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외에도 별빛 가득한 한여름 밤의 드라이브를 연상시키는 '스태리 나이트(Starry Night)'(Feat. 미란이), 과감한 사랑을 다룬 '드라이빙 미(Drivin' Me)', 서로에게 이끌리는 감정을 묘사한 '배드 디자이어(Bad Desire)', 그루비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흠뻑'까지 총 5곡의 서머 송이 담겼다.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 발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