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비, 오늘(10일) 1년 10개월만 새 싱글 ‘그릇’ 발매
래퍼 키비의 새 싱글 ‘그릇’이 오늘(10일) 발매된다.

지난 4일, 브랜뉴뮤직은 공식 SNS 채널들을 통해 키비의 새 싱글 ‘그릇’의 티저 이미지를 깜짝 공개하며 신곡 발매 소식을 전했는데, 공개된 이미지에는 ‘?,?’라는 문구로 피처링 아티스트의 존재를 알리며 누구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후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서 ‘코끼리 공장의 해피엔드 : 졸업식’, ‘요즘’ 등으로 키비와 함께 호흡을 맞춘 신예 래퍼 Gist(지스트)와 베테랑 래퍼 크루셜스타의 피처링 참여 사실이 공개되며 많은 음악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 2021년 9월 발매된 EP ‘Colored Mood’ 이후 약 1년 10개월 만의 솔로작으로 돌아오는 키비의 신곡 ‘그릇’은 자신의 현실을 그릇에 비유하여 현실을 깨트려 나아가고자 하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난 작았나 그릇 그릇이 / 기회가 있다면 한 번만 더 한 번만 / 힘내볼 수 있을까’라는 가사처럼 과거에 대한 회상과 후회를 시작으로 현실을 극복하고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했다.

키비는 지난 2004년 데뷔 이후 꾸준한 활동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해온 베테랑 래퍼로, 솔로 활동 외에도 동료 래퍼 마이노스와 듀엣을 이룬 팀 이루펀트 활동을 통해 국내 힙합 신에서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MBC ‘소년판타지 - 방과후 설렘 시즌2’에서 랩 트레이너로 활약하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재능을 뽐내고 있다.

한편, 키비의 새 싱글 ‘그릇’은 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