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피오 "돌아가신 母의 소원"…해병대 '4번 도전' 끝 입대한 이유
가수 겸 배우 피오(본명 표지훈)가 해병대에 입대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지난 9일 오후 국방NEWS 유튜브 채널에는 '피오 표지훈 병장 편…내가 해병 1280기를 택한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피오는 해병대에 입대하게 된 과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어머니께서 제가 멋있는 곳에서 군 복무를 하길 원하셨는데, 그 소원을 들어드리고 싶었다. 그래서 입대를 결심했다"라고 말했다.

피오는 앞서 2017년 지병을 앓고 계셨던 어머니와 이별했다. 피오는 당시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전 한 방송 프로그램에 나와 "원래 어머니를 잘 챙기는 편인데 활동 때문에 바빠서 전처럼 돌보지 못했다"라며 애틋한 마음을 드러낸 바 있다.

피오는 해병대를 3차례나 떨어졌다. 고등학교 데뷔로 인한 출석 일수 부족이 이유였다. 이에 피오는 "어떻게 하면 해병대에 입대할 수 있을까 하다가 해병대사령부 군악대 시험을 보자고 마음먹었다"라고 언급했다.

또 "훈련병 때는 힘들고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대한민국 남자라면 꼭 한 번 경험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신체적으로 건강해졌고 마음가짐도 많이 달라졌다"라고 했다.

더불어 "배우, 가수, 예능인으로서 많은 분들께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풋풋한 느낌이었는데 남자다운 분위기를 풍길 수 있는 사람이 됐으면 한다"라며 전역 후의 삶에 대해 말했다.

피오는 현재 해병대 사령부 군악대 군악병으로 복무 중이다. 연예계는 각종 병역 비리로 몸살을 앓고 있는 상황이다. 피오는 신념과 함께 해병대를 선택, 다른 이들에게 귀감이 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