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진의 프리즘》
예능프로그램과 작별인사 마친 선예
원더걸스 떠난 '진짜 이유' 밝히려고 복귀
예능프로그램과 작별인사 마친 선예
원더걸스 떠난 '진짜 이유' 밝히려고 복귀

선예가 원더걸스를 떠난 이유를 '또' 밝힌다. 불과 5달 전, 예능프로그램 원정을 돌며 반짝 활동한 그가 작별 인사까지 마쳤지만, 또다시 예능프로그램 출연을 알린 것.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선예의 출연 소식이 전해졌다. 오는 2일 방송분에선 선예가 아이 셋 엄마의 고민과 더불어 과거 원더걸스를 탈퇴했던 ‘진짜 이유’를 밝힌다고 예고했다.

선예는 원더걸스 전성기 시절 팬들의 곁을 떠났다. 그의 결혼을 응원하는 팬들도 있었지만, 팀을 무책임하게 떠났다는 따가운 시선도 적지 않았다. 그는 2015년 공식 탈퇴했고, 원더걸스는 2017년 해체됐다.
ADVERTISEMENT
결혼과 출산, 육아에 전념하기 위해 연예계를 떠났던 그는 결국 미련을 떨치지 못한 모양이다. 선예는 출연하는 방송마다 근황과 더불어 자신의 속사정을 털어놨다. 연예계를 떠났던 이유인 결혼과 육아를 앞세워 복귀한 셈.

‘동상이몽2’애선 남편과의 첫 만남부터 넷째 계획까지 밝혔다. ‘라디오스타’에선 “내가 외동딸이라 엄마가 되고 싶었고, 할머니 할아버지와 살았기 때문에 가정을 꾸리는 것에 대한 꿈이 있었다”며 “외부에서 보면 나이 때문에 (결혼을) 일찍 하는 게 아니냐고 할 수 있는데 제 삶을 봤을 땐 자연스러운 시기였다"고 후회 없는 결혼임을 강조했다.
ADVERTISEMENT
한 달간 반짝 활동을 마친 선예는 다시 캐나다로 돌아갔다. 지난 3월,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우새를 마지막으로 이제 예능 탐험은 끝났다”라며 “이제 또 엄마로 열심히 살면서, 일도 열심히 하고 무엇보다 음악으로 좋은 일들 많이 만들어 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선예가 대중과 소통하는 방식은 ‘일방통행’이다. 그는 2018년 초 JTBC '이방인’, MBC ‘복면가왕’ 등을 통해 근황을 전한 이후 홀연히 사라졌다. 원더걸스 활동 당시 갑작스레 이별을 통보했듯, 갑작스레 떠났다가 불시에 돌아오는 패턴을 반복하고 있는 것.
ADVERTISEMENT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