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리마스터링과는 달리 20년 전 녹음실에서 작업한 오리지널 마스터테이프의 멀티트랙을 현재의 스튜디오 기술로 다시 믹스한 작품이다. 당시 녹음했던 악기와 보컬의 소리 하나하나를 온전하게 구현해 풍성하고 디테일한 사운드를 담아내면서도, 원곡과는 구분되는 새로운 스펙트럼으로 재구성했다. 특히 ‘브라보 마이 라이프’의 경우 300여명에 달하는 콰이어와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새로운 믹스를 통해 만끽할 수 있다.
ADVERTISEMENT
봄여름가을겨울은 이번 리믹스 앨범 발매를 통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대중들에게 또 한번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오는 10월, 그 때 그 시절의 감성과 추억을 소환하는 한정판 LP와 카세트테이프도 선보이며 감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규 앨범 발매에 이어, 빅마마는 오는 4월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전주, 울산 전국 5개 도시에서 '2022 빅마마 전국 투어 콘서트 ReBorn'을 진행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공연 타이틀인 'ReBorn'은 6집 정규앨범 'Born(本)'의 연장선으로, 빅마마의 오리진(Origin)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던 앨범에 이어 콘서트를 통해 빅마마가 보여줄 수 있는 대체 불가한 오리진 무대들로 꾸며진다. 9년 만의 재결합을 통해 '빅마마로 비로소 다시 태어난다'는 의미를 담고, 그녀들의 새로운 전성기를 상징화한 '피어나다'라는 부제까지 더해져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
ADVERTISEMENT
이번에 봄여름가을겨울 ‘브라보 마이 라이프 2022 MIX’ 앨범 발매와 빅마마의 앨범 제작투자를 맡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리스너들이 한층 다채롭고 풍성한 음악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카카오엔터는 시대를 뛰어넘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고백’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다양한 명곡들을 아티스트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색깔을 담아 재해석한 릴레이 리메이크 프로젝트 ‘고백’으로 화제를 낳은 바 있다. 장범준이 박혜경의 ‘고백’을, 십센치가 델리스파이스의 ‘고백’을, 멜로망스가 뜨거운 감자의 ‘고백’을, 어반자카파가 장나라의 ‘고백’을, 신용재가 정준일의 ‘고백’을 리메이크 발매해 음원 차트를 휩쓸었으며, 기존 곡과는 또다른 매력의 새로운 명곡을 탄생시키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ADVERTISEMENT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