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식품 추석선물세트 판매 호조
'얼굴천재' 차은우 한복버젼  영상에 2시간만에 81만명 ‘좋아요’ 쏟아진 까닭은?
67년 전통 대구 삼화식품이 이달 초 아이돌 배우 차은우를 삼화식품 전속모델로 발탁해 연예계와 식품계의 비상은 관심을 불러모은 데 이어 삼화식품 광고영상이 연이어 공개되면서 폭팔적인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특히 이달 초 공개된 삼화간장 신제품인 ‘척척척 만능간장’ 광고영상에 이어 24일에는 차은우가 한복을 입고 추석선물세트 광고에 출연해 차은우와 삼화식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차은우가 인스타에 삼화식품과 관련 티저를 게시하자 2시간만에 81만명이 넘는 이들이 ‘좋아요’를 눌러 인기몰이를 가세하고 있다.

삼화식품 관계자는 “차은우씨가 삼화식품 전속모델로 선정된 후 이달 초 공개된 ‘척척척 만능간장’CF영상에 이어 추석선물세트 영상을 공개한 후 삼화식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각종 포털사이트와 사회관계망(SNS)서비스에 관련 영상 조회수가 급증하고 제품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사회관계망(SNS)서비스인 인스타, 페이스북, 트위터 등 블로그와 카페에는 해당 영상이 공유되고 조회 수가 급증하고 있다. 20일 시판된 ‘척척척 만능간장’도 출시 하루 만에 온라인에서만 5,000개 이상 판매가 됐다. 특히 외국인들이 20%가까이 구매하는 등 베트남의 한 팬이 890개를 화물 배송을 요청해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또 온라인 마켓주문에 이어 트위터, 인스타 등 시식 후기가 호평을 잇고 있어 제품에 대한 시장 반응이 청신호를 보인다.

척척척 만능간장은 삼화식품의 67년 비결이 축약된 제품으로 요리 연구가 20여명과 대학 조리학과 교수팀과 협업, 소비자 관능 테스트를 최종적으로 거친 후 만든 제품으로 변화된 입맛과 한층 더 맛과 품질이 강화된 모양새다. 시판 후 시장에서 호평과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번 추석선물세트를 영상과 함께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영상과 관련 차은우도 광고영상 후기에서 “좋은 재료인데다 염도가 낮아 건강한 장류인데다 67년 전통의 삼화식품의 모델이 돼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신제품인 척척척 만능간장 하나로 젊은 층이 혼밥과 자취 등 요리입문자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