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핫펠트(HA:TFELT)가 신곡으로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유의미한 성적을 거뒀다.
핫펠트의 새 싱글 'Summertime(Feat. 김효은)'은 지난 16일 터키의 아이튠즈 팝 차트와 K팝 차트 1위에 올랐다. K팝 차트에선 이틀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전체 장르 차트에서도 2위에 올라 놀라운 현지 인기를 증명했다.
여기에 핫펠트는 캐나다에서 9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영국, 미국, 러시아, 태국, 프랑스 등의 K팝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북미, 유럽, 동남아 등 다양한 지역에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모아 눈길을 끈다.
핫펠트는 국내에서도 발매 직후 멜론 최신 24Hits 및 지니, 벅스 실시간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핫펠트는 지난 1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가 담긴 ''Summertime' EP.3 Music Video Shoot' 영상까지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영상 속 핫펠트는 한층 세련된 비주얼과 함께 매혹적인 안무 퍼포먼스 등을 선보였다. 꼼꼼히 준비하고 모니터를 하는 모습은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짐작케 했다. 그러면서도 스태프들과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촬영을 이어갔다.
이에 힘입어 핫펠트의 뮤직비디오는 다양한 매력이 담겨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색다른 서머송으로 글로벌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각인시킨 핫펠트가 앞으로 어떤 행보를 펼쳐나갈지 기대가 모아진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