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가수 설운도가 임영웅을 위해 선물한 곡으로 알려져 있다.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담하게 담아낸 곡. 설운도는 "작곡 단계부터 오직 임영웅만을 생각하며 만든 곡이다. 이 곡은 임영웅만이 소화할 수 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ADVERTISEMENT
해당 곡은 후 지난 3월 20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에 오르며 트로트 가수로서 14년 만에 음악방송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후에도 SBS MTV·SBS FiL '더쇼’, SBS MTV·SBS FiL '더트롯쇼'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현재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 중이다. 그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1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이 채널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이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된다.
뿐만 아니라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가는 '임영웅Shorts'는 13만 5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조회수와 구독자 등 연일 신기록을 세우며 행진 중이다. 최근 그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는 8억 6000만뷰를 달성했다.
ADVERTISEMENT
이밖에도 전국 '영웅시대'에서는 임영웅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버스 광고를 운행하고 있다. 서울, 전북, 대전·세종, 경기, 대구·경북(포항, 구미), 강원, 인천, 부산 등 전국의 버스가 그의 생일을 축하하고 있다. 지난 1일 부터 오는 30일 까지 운영된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