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오리지널 'Dr.브레인', 한국서 촬영 중
이선균 출연
김지운 감독 작품
이선균 출연
김지운 감독 작품

Apple 오리지널 시리즈 'Dr.브레인'은 뇌에 담긴 의식과 기억에 접속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집념을 가진 뇌과학자의 감정의 여정을 다루는 SF 스릴러. 가족이 의문의 사건에 휘말리자, 주인공은 그들에게 어떤 일이, 왜 일어났는지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아내를 포함한 사건 관련자들의 뇌에 접속해 기억을 모으기 시작한다. Apple 오리지널의 첫번째 한국어 작품인 'Dr.브레인'은 인기 한국 웹툰을 원작으로 한 SF 스릴러다.
'Dr.브레인'은 영화 '장화,홍련', '달콤한 인생',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악마를 보았다'와 '밀정'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인 김지운 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작이다. 또한 드라마 '나의 아저씨'로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영화 '기생충'으로 한국배우 최초로 미국배우조합상(SAG Award) 수상자로 이름을 올린 이선균이 출연한다.

'Dr. 브레인'은 Apple TV+와 함께 한국 스튜디오 바운드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플렉스, 다크서클픽쳐스와 같이 공동제작한다. 김지운 감독은 하연주(김지운 감독 '인랑', 봉준호 감독 '옥자' 등 제작투자)와 함께 제작을 겸하며 스튜디오플렉스의 함정엽, 한광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이진수, 홍민영 또한 제작자로 참여한다.
'Dr. 브레인'은 현재 한국에서 촬영 중이며 올해 내에 Apple TV+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