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서태지 / 사진제공=서태지 컴퍼니
서태지 / 사진제공=서태지 컴퍼니
가수 서태지가 데뷔 25주년을 기념해 과거 공연실황 영상을 온라인 모바일 버전으로 재발매 한다.

서태지는 13일 오후 5시부터 네이버 네이버 브이 라이브(V LIVE)의 브이 스토어(V STORE)를 통해 2000년 ‘이리태지피플(EERiE Taiji People)’, 2001년 ‘태지의 화(話)’, 2004년 ‘제로 투어(Zero Tour)’ 등 총 3편의 공연실황을 발매한다.

라이브 빙스(LIVE BEINGS)라는 패키지 타이틀로 공개되는 이번 영상은 이후 순차적으로 추가 타이틀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리태지피플’은 지난 2000년 서태지의 위성 생중계 공연실황이다. 서태지는 일본에서 라이브로 공연하고, 국내 팬들은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공연을 즐기는 독특한 형태의 라이브 영상이다. 기존 VHS로만 발매됐던 영상으로 이번에 처음 디지털화 해 모바일을 통해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서태지의 6집 컴백 후 공연실황을 담은 ‘태지의 화’와 7집 전국투어 ‘제로 투어’ 역시 정교한 사운드와 압도적인 스케일의 무대 연출과 화려한 영상 편집으로 국내 공연사에 한 획을 그었던 작품들이다.

서태지 측은 “기존에 VHS, DVD, 블루레이 등으로 발매된 서태지의 공연실황과 활동영상을 모바일 환경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브이 라이브 플러스를 통해 재발매 하는 것으로, 올해로 데뷔 25주년을 맞은 서태지의 지난 공연 역사를 모바일을 통해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태지는 오는 9월 2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공연을 연다. 서태지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인 만큼 최대 스케일의 무대에서 그의 명곡들을 모두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