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선비_11회_이준기_이유비_심쿵_한집살이
밤선비_11회_이준기_이유비_심쿵_한집살이
[텐아시아=은지영 인턴기자]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 이유비가 한집 살이를 시작했다.

12일 방송된 MBC ‘밤을 걷는 선비(이하 밤선비)’ 11회에서 김성열(이준기)은 조양선(이유비)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네며 그가 새 삶을 살 수 있게 도움을 줬다. 또한 노비문서를 핑계로 양선을 자신의 곁에 두고자 하는 성열의 모습이 그려졌다.

성열은 어찌 살아야 할지 모르겠다는 양선을 저승으로 가지 못한 원혼들이 떠돈다는 강으로 데려갔다. 그는 양선에게 “널 살리기 위해 네 아비가 죽었다는 것이 숨을 쉴 때마다 생각이 나고 죽을 만큼 아플 것이다. 사는 것이 고통스러울 것이다”라고 말한 후 “그래도 살아라 널 살리려고 죽은 네 아비의 마음만은 부여잡고 하루 또 하루를 살아내라. 그것이 바로 목숨을 빌어 살아 남은 자가 해야 할 도리이니라. 나도 그리 살아냈다”라며 양선에게 삶의 이유를 일깨워줬다.

성열 역시 120년간 그리워한 명희에게 이별을 고했다. “명희야 이제 나도 너를 떠나 보내려 한다. 미안하다”라며 “언젠간 끝이 올 테지만 이 아이를 외면할 수 없다. 미안하구나. 정말 미안하다, 명희야”라고 속마음을 전했다.

이어 성열은 양선을 자신의 거처가 있는 음석골로 데려갔고, 양선의 노비문서를 핑계로 “오늘부터 너의 주인은 나다. 내 허락 없이는 이 곳을 떠날 수 없다. 내 허락 없이는 아파서도, 울어서도 아니 된다. 이제 너는 내 것이니 네 몸을 가벼이 여겨 함부로 해서도 아니 된다”라고 말해 양선을 설레게 했다.

이런 성열의 모습을 본 수향(장희진)은 성열에게 양선이 성열이 죽게 만든 서정도의 딸임을 상기시켰지만, 성열은 “달콤한 꿈이든 악몽이든 꿈은 언제고 깨기 마련이니까”라며 상황을 인정했다. 하지만 ‘허나 이 꿈이 깨기 전까진, 그 때까지만이라도 저 아이를 아껴주고 싶구나’라는 속마음은 밝히지 못했다.

양선은 성열을 위해 온 집안을 돌아다니며 서툰 솜씨로 빨래, 청소, 요리 등 집안일을 했다. 양선의 집안일 솜씨에 성열의 심복인 호진(최태환)의 혀를 내둘렀지만, 성열은 그런 양선이 귀엽다는 듯 미소를 지어 보는 이들을 설레게 했다. 특히 성열은 뱀파이어라서 밥을 먹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양선이 손수 차린 식사를 맛있게 먹어 양선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밤을 걷는 선비’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은지영 인턴기자 Jolie@
사진. YG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