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_엠넷차트_주간차트
[사진자료]_엠넷차트_주간차트
[텐아시아=은지영 인턴기자] 그룹 빅뱅이 ‘엠넷닷컴’의 8월 첫 번째 주(8월 3일~9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빅뱅은 ‘메이드’ 시리즈의 마지막 앨범 ‘E’로 이변 없이 1위를 차지했다.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한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잔잔히 내리는 빗방울처럼, 보통의 사랑 이야기를 진부하지 않게 빅뱅만의 방식으로 풀어낸 곡이다. 이어 빅뱅은 GD & T.O.P의 5년 만의 유닛 곡 ‘쩔어’로 3위를 차지했다. 연일 폭염이 지속된 한 여름 속 덥고 답답한 마음을 시원하게 씻겨줄 노래다.

2위는 3년 2개월만에 4인조 밴드로 돌아온 원드걸스의‘아이 필 유(I Feel You)’가 차지했다. 예은-피아노, 유빈-드럼, 선미-베이스, 혜림-기타 등 멤버들이 직접 연주에 참여해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80년대 레트로 풍의 그루브한 리듬과 매혹적인 사운드 향연을 함께 엿볼 수 있다.

4위는 무려 88계단이나 상승한 치타의 ‘마이 넘버(My Number)’가 랭크됐다. 치타가 아니라면 감히 시도할 수 없을 듯한 파격적인 뮤직비디오와 치타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곡이다.

5위는 쇼미더머니 4의 에피소드2 ‘거북선’이, 6~8위는 무도효과를 과시하며 차트 상위권을 점령했던 혁오의 ‘위잉위잉’, 자이언티의 ‘양화대교’, 혁오의 ‘와리가리’가 차지했다. 이어 9위는 유승우의 ‘예뻐서’가, 10위는 에이핑크의 ‘리멤버(Remember)’가 차트 상위권에 머무는 중이다.

은지영 인턴기자 Jolie@
사진. CJ E&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