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
이대호
이대호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6월 3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이대호가 올랐다.

# 이대호, 시즌 13·14호 멀티 홈런…일본 언론 극찬

일본 프로야구 소프트뱅크 호크스 소속의 이대호가 시즌 13, 14호 멀티 홈런을 터뜨렸다.

이대호는 2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스와의 원정경기에 5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장해 4타수 2안타 2타점으로 활약했다. 이날 이대호가 기록한 2안타는 모두 홈런이었다. 이는 올 시즌 이대호의 13, 14호 홈런. 이로써 이대호는 0.324의 타율을 기록하며 눈부신 활약을 보였다.

이에 대해 일본 언론 닛칸스포츠는 “5월 타율 4할3푼9리 8홈런의 호성적을 거둔 이대호가 6월 시작부터 2발의 공포탄을 때리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며 이대호를 극찬했다.

한편 이날 소프트뱅크는 이대호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요코하마에 6대 5의 점수로 패배했다.

TEN COMMENTS, 이대호 화이팅!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소프트뱅크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