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해설위워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9월 28일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린 단어는 아시안게임 한국 대 대만 전이다.

# 한국 대표팀, 대만에 시원한 역전승으로 아시안게임 2연패

28일 한국 대표팀은 인천 문학야구장에서 열린 2014 인천아시안게임 야구 결승 경기에서 대만에 6대 3으로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 2010년 광저우 대회에서도 우승했던 한국은 아시안게임 2회 연속 우승의 영예를안았다.

투수 안지만은 결승전을 승리로 이끌었다. 7회말 2대 3으로 뒤지던 한국팀은 네 번째 투수로 등판한 안지만이 2이닝 동안 완벽한 투구로 역전극의 전초전을 마련했다.

이후 8회초 강정호와 나성범의 활약으로 역전한 한국팀은 아슬아슬했던 승부를 우승으로 이끌었다.

이날 SBS 해설위원으로 나선 박찬호는 “한국 팀 승리시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이겠다”고 공약을 걸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TENCOMMNETS, ‘장보리’보다 재밌다는 허구연 해설위원의 얘기처럼 역전극은 정말 짜릿하군요.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SBS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