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진웅, 김성균
조진웅, 김성균
‘우리는 형제입니다’ 조진웅 김성균의 극과극 캐릭터 스틸이 공개됐다.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끝까지 간다’ ‘명량’ 등에서 강렬한 연기를 선보이며 흥행 돌풍에 가세했던 조진웅은 ‘우리는 형제입니다’에서 전혀 다른 캐릭터로 분해 관객들을 깜짝 놀라게 할 예정이다.

조진웅은 미국에서 30년 만에 고국으로 돌아온 한인교회 목사 형 상연 역을 맡았다. 밥상 앞에서 기도가 필수인 상연은 굿 전문 다혈질 동생 하연과 사사건건 충돌하는 인물로, 감칠맛 나는 코믹 연기의 진수를 선보인다.

장진 감독이 “함께 작업했던 배우 중 상황이나 캐릭터를 으뜸으로 소화해낸 배우”라고 극찬을 전할 만큼 캐릭터를 쥐락펴락했던 조진웅은 오랜만에 코믹한 역할로 돌아와 기대를 배반하지 않는 연기력을 보여줄 전망이다.

영화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를 필두로 ‘이웃사람’ ‘용의자’, 드라마 ‘응답하라 1994’ 등에서 각양각색의 매력을 선보여온 김성균은 ‘우리는 형제입니다’에서 굿이 전문인 양주 산자락 박수무당 동생 하연을 통해 코믹 연기를 선사한다. 하연은 사람을 보면 그 사람의 신수가 훤히 보일 만큼 용한 박수무당으로, 특유의 걸쭉한 입담과 리얼리티가 살아있는 구수한 경상도 사투리는 영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웃음 포인트.

장진 감독이 “발랄한 코미디 장르조차도 치밀하고 정교하게 만들어내는 배우”라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조진웅 김성균의 호흡은 10월 극장에서 확인가능하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필름있수다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