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 공식 페이스북
B1A4 공식 페이스북
B1A4 공식 페이스북

그룹 B1A4(비원에이포)가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B1A4는 21일 공식 페이스북에 “루게릭병 환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B1A4도 동참했다”며 영상을 게재했다.

게재된 영상에서 B1A4는 “좋은 취지의 캠페인에 참여하게 돼서 영광스럽다”며 “루게릭 환자분들께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타자로 배우 심은경, 김유정 그리고 가수 선미를 지목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미국 ALS 협회에서 루게릭병의 치료법을 개발하고 환자들을 돕자는 취지에서 고안한 캠페인으로, 캠페인 동참에 지목된 사람은 24시간 내에 얼음물을 뒤집어쓰거나 100달러를 기부하면 된다. 또한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명해 캠페인을 이어간다.

B1A4는 24시간 내에 미션을 완수하기 위해 스케줄이 끝난 새벽 숙소 화장실에서 캠페인 영상을 촬영했다. B1A4 멤버들은 다같이 화장실에서 차례로 물을 뒤집어쓰며 훈훈한 영상을 만들어냈다.

앞서 개그우먼 김지민이 B1A4를 지목했으며, 축구선수 손흥민도 바로를 지목해 화제를 모았다. B1A4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 미션 수행과 상관없이 100달러도 기부할 의사를 전해 캠페인 취지를 아름답게 살렸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B1A4 공식 페이스북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